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전략성과 액션성, 팬심 두루 갖춘 '카운터사이드', 게임계 강타한 '우한 폐렴'

작성일 : 2020.02.10

 

※ 위 이미지의 주요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또다시 서브컬쳐로 뒤집어 놓으셨다! '류금태' 사단의 '카운터사이드'

'넥슨'의 2020년 첫 신작이자,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의 모바일 첫 작품, 카운터사이드가 4일 출격했습니다. 카운터사이드는 디펜스 장르에 캐릭터 수집형 RPG와 액션 게임을 적절히 배합한 것이 특징인데요! 여기에 개성 넘치는 캐릭터 일러스트를 2D 라이브로 입히면서 매력을 더했습니다. 특히 지난 프리미엄 테스트를 통해 입수한 피드백을 이번 정식 론칭 버전에 적용하면서 완성도를 높인 것도 눈여겨볼만하겠네요. 류금태 대표가 선보이는 모바일 첫 작품, 과연 어떤 모습일지 지금 확인하시죠.

▶ [리뷰] 또다시 서브컬쳐로 뒤집어 놓으셨다! '카운터사이드'의 매력은?

- 신작엿보기

이제는 그리운 이름 JRPG... 크로노 판타지아로 만나보자

독특한 게임성과 이제는 그리운 이름이 된 JRPG, 이를 갖춘 모바일 어드벤처 RPG '크로노 판타지아'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크로노 판타지아는 스토리와 연출에 큰 노력을 기울였는데요. 덕분에 짜임새 있는 구성과 몰입감 높은 스토리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 일러스트와 캐릭터 모델링도 수준 높고, 분기 선택에 따라 스토리나 체험 요소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도 재미 요소입니다.

▶ [신작엿보기] 크로노판타지아, RPG의 참맛을 느끼고 싶다고? 고전 향수 녹여낸 수작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

게임 업계도 강타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어떤 영향 끼쳤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게임업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타이베이 게임쇼 등 주요 게임 행사가 연기되고 e스포츠 대회가 무관중으로 치뤄지는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또, 일부 게임회사는 자택 근무로 전환하기도 했으며 e스포츠 대회를 취소하는 곳도 있습니다. 무관중으로 치뤄진 LCK 대회는 무관중으로 치뤄지는 한편, 선수의 안전을 위해 응급 상황 대비 준비를 했습니다. 한편, 바이러스를 퍼뜨려 인류 멸망을 꾀하는 게임 '전염병 주식회사'가 지표를 역주행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철저 대비! LCK 개막전 현장에 가다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게임 업계 강타! 행사는 줄줄이 취소-콘솔은 생산 차질?
▶ 전염병주식회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지표 역주행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