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웹툰으로 보는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 입지 줄었지만…그래도 '코인 멀린'!

작성일 : 2020.02.07

 

넷마블의 모바일 RPG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는 게임 내 등장하는 캐릭터를 수집해 덱을 편성하고 전략적인 플레이로 다양한 콘텐츠를 공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낮은 등급에 해당하는 R급 캐릭터부터 최상위 UR급 영웅까지 등급에 상관없이 각 캐릭터가 가진 특성을 살려 덱을 구성할 수 있는 것도 여타 캐릭터 수집형 RPG와의 차별성이다. 다시 말해서 어떻게 캐릭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R급 캐릭터도 효율을 낼 수 있고, 여타 캐릭터와의 상성 및 시너지 효과를 무시하고 덱을 구성할 경우 UR급 캐릭터가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어떤 캐릭터로 어떤 조합을 하느냐가 매우 중요한데, 그 중에서도 몇몇 캐릭터는 덱 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웹툰 작가 '국도'가 추천하는 영웅 캐릭터를 살펴봤다. 국도는 웹툰을 통해서 영웅 캐릭터를 추천하고, 해당 영웅을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재치있게 표현했다.

이번 5화에서는 게임 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웅, '[폭식의 죄] 대마술사 멀린'이다. 코인 상점에서 얻을 수 있는 영웅이기에 '코인 멀린'이라고도 불린다. 코인 멀린은 상대 캐릭터의 필살게이지를 깍고 아군의 필살게이지를 한 칸 채워주는 등, 보조적인 딜러 역할을 수행한다. 또, 자신의 공격력만큼 아군 전체에 보호막을 생성하는 스킬도 보유중. 

하지만 최근 필살게이지를 깍는 영웅이 많이 등장하면서 그 입지가 조금은 줄어든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코스튬과 뛰어난 합기 인연으로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웹툰으로 보는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 5화, '멀린은 사랑입니다' 편을 소개한다.

▶ 웹툰으로 보는 칠대죄 1화 - 코서는 OO이다
▶ 웹툰으로 보는 칠대죄 2화 - 역대급 기대감! 코스카노르!
▶ 웹툰으로 보는 칠대죄 3화 - 취직이 제일 쉬웠어요, 구마멜
▶ 웹툰으로 보는 칠대죄 4화 - 
'그 덱', 신마멜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