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보드엠, 갓오브워부터 크툴루, 기적의 궁전까지! 신작 보드게임 체험회 진행

작성일 : 2020.01.24

 


간단한 PT 이후 자유롭게 시연이 이뤄졌다. = 게임조선 촬영

보드엠(대표 유재혁)은 23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보드엠 본사에서 사전 예약자를 두고 진행하는 소규모 신작 체험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선주문을 통해 공개됐던 '크툴루 죽음마저 죽으리'부터 작년 공개했던 '시에라웨스트', '갓오브워' 등의 체험이 이뤄졌다. 특히, 비공개 신작 보드게임 '기적의 궁전(La Cour des Miracles)'과 '판타스틱 팩토리(Fantastic Factories)', '캣 레이디 프리미엄 에디션(Cat Lady Premium Edition)'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유재혁 대표가 보드엠 신작과 구작 리프린팅 일정 등을 간단하게 브리핑 했다. = 게임조선 촬영

이번 체험회는 크툴루 죽음마저 죽으리부터, 시에라웨스트, 갓오브워, 기적의 궁전, 판타스틱 팩토리, 캣 레이디 프리미엄 에디션, 사이언시아 등을 두루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기적의 궁전은 노틀담의 꼽추를 배경으로 한 영향력 게임으로, 입문자와 쉬운 게임을 원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이다. 약간의 텍스트가 들어간 카드가 있으며 2~5인이 즐길 수 있다.


많은 보드게이머가 처음 접해본 영향력 게임 '기적의 궁전' = 게임조선 촬영

판타스틱 팩토리는 1~5인이 즐길 수 있는 카드운용, 엔진빌딩 보드게임으로 미니빌이나 기즈모를 좋아하는 플레이어를 위한 주사위 엔진빌딩 게임이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건물이 늘어나며, 주사위 눈금을 이용해 일꾼놓기를 진행하는 등 쉬우면서도 깊이 있는 게임이다.


가볍게 즐길 수 있었던 판타스틱 팩토리 = 게임조선 촬영

캣 레이디는 AEG의 베스트셀러 게임으로, 프리미엄 에디션으로 한정 제작되며, 이후 일반판은 미들박스 라인업으로 공개된다. 프리미엄 에디션에는 틴케이스와 커스텀 미플, 블랭크 카드 등의 구성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스시고파티와 비슷한 느낌의 빠르고 간단한 게임이다.


프리미엄 에디션으로 눈길을 끈 캣 레이디 = 게임조선 촬영

추가로 보드엠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가족들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게임, 보드게임 지도자나 보드게임 카페에서 권하기 좋은 수준의 게임을 '블룸게임즈'라는 이름으로 론칭, 공개할 예정이다. 이 라인업으로는 간단한 덱스터리티 수싸움 게임 '크레이지 타워'가 공개됐다.

한편, 유재혁 대표에 따르면 '갓오브워'와 '시에라웨스트'는 곧 출시될 예정이며, 작년 공개된 '퍼스트콘택트'와 '스마트폰주식회사'는 생산 전 단계에 있으며, '실버(Silver)'와 '버글브로스'는 생산 준비중에 있다. 한동안 품절됐던 판타지 왕국은 생산 전 단계에 있으며, 러브레터 신판은 공동 생산 대기, 정령섬은 공장 변경 건으로 소폭 연기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작년에 공개했던 신작은 생산 전 단계에 있다. = 보드엠 제공


생산 준비 중인 보드게임 = 보드엠 제공


40~60분, 14세 이상의 보드게임 '시에라웨스트' = 게임조선 촬영


비디오 게임의 느낌을 잘 살린 협력게임 '갓오브워' = 게임조선 촬영


갓오브워4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크레토스와 그의 아들이 등장한다. = 게임조선 촬영


28일까지 선주문을 받고 있는 크툴루 죽음마저 죽으리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