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명일방주, 매달 오퍼레이터 28명 모집 가능! 합성옥 확정 획득처 총정리

작성일 : 2020.01.27

 

요스타가 국내에 선보인 '명일방주'가 구글 마켓 매출 순위 6위에 오르면서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명일방주는 전략성을 요구하는 디펜스 장르에 캐릭터 육성 RPG의 요소를 적절히 배합해 기존 모바일 게임 작품과 차별화했다. 특히 기존 디펜스 장르의 틀을 깨고 클래스 별 임무를 부여해 매우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여기에 캐릭터 육성의 재미와 더불어 캐릭터의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 덕에 수집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명일방주는 최대한 많은 캐릭터, 즉 오퍼레이터를 확보해 육성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 매우 다양한 오퍼레이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동일한 클래스, 그리고 동일한 등급이라 할지라도 해당 오퍼레이터가 가진 스킬 효율성과 능력치에 따라 선호도가 다르기도 하다.

따라서 평가가 좋은 오퍼레이터를 획득하고 이들을 육성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지는데, 일반적으로 오퍼레이터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이벤트와 특정 스테이지 클리어, 공개모집, 헤드헌팅 등이 있다. 이중에서도 높은 등급의 오퍼레이터를 획득할 확률이 가장 높은 것은 역시 '헤드헌팅'이다. 

헤드헌팅은 '합성옥'을 사용해 오퍼레이터를 무작위로 소환하는 방식인데, 이 때문에 명일방주 내에서는 합성옥 재화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진다. 합성옥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면 할수록 헤드헌팅을 시도할 수 있는 횟수가 늘어나고, 더 나아가 높은 등급의 오퍼레이터, 효율 좋은 오퍼레이터를 획득할 수 있다.

합성옥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네 가지다. 일간 임무와 주간 임무, 섬멸 작전, 먼슬리 카드가 대표적. 이외에도 튜토리얼을 특정 구간까지 클리어하면 헤드헌팅에 대해 알려주기 위해 다량의 합성옥이 주어지며, 신규 이용자가 특정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으로 주어지는 '신입 임무' 등이 있다.

이 경우에는 일회성으로 획득하는 것이며, 일간 임무와 주간 임무, 섬멸 작전, 먼슬리 카드는 고정적으로 합성옥을 획득할 수 있는 경로다. 

우선 '일간 임무'에서는 특정 목표를 15회 완료하면 하루 1회에 한해 합성옥 100개를 지급한다. 일주일로 따지면 총 700개의 합성옥을 얻을 수 있는 셈. 일간 임무의 경우 '임의의 스테이지 클리어', '적 특정 수 이상 처치', '오퍼레이터 강화', '공개모집 진행', '제조소 제품 획득', '오더 납품', '오퍼레이터 컨디션 회복' 등 매우 간단하면서도 게임 플레이를 하면 자연스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목표로 준비돼 있기에 부담없이 클리어할 수 있다.

다음으로 '주간 임무'에서는 매주 1회에 한해 합성옥 500개가 주어진다. 총 17개의 임무를 수행하면 되는데, 일간 임무와 목표 형태는 비슷하나, 목표 달성 수치가 훨씬 많다. 따라서 하루만에 완성하는 것은 힘들며, 임무 자체도 주간 내에 해결하면 되므로 느긋하게 하나 하나 클리어하면 된다.

합성옥을 가장 많이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는 바로 '섬멸 작전'이다. 섬멸 작전은 매주 특정 수치까지 합성옥을 획득할 수 있는데, 섬멸 작전 : 체르노보그에서는 합성옥 12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두 번째 섬멸 작전 : 용문 외곽에서 1회 작전 내에서 적 400명을 모두 격파하면 보상으로 주간 보수 리미트가 합성옥 1600개까지 늘어난다. 

섬멸 작전은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을 모두 격파하는 콘텐츠인데, 도중에 리타이어하거나 적이 목표 지점을 모두 통과하더라도 처치한 수 만큼 계산돼 합성옥이 지급된다. 따라서 매주 합성옥 획득 리미트까지 꽉꽉 채우는 것이 포인트. 만약 섬멸 작전 : 용문 외곽에서 1회 전투 내 적 400명을 격파하면 매주 최대 1600개의 합성옥을 획득할 수 있는 셈.

마지막으로 합성옥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과금이다. 구매 센터에서 판매하는 패키지 중, '먼슬리 카드'를 구매하면 매일 로그인 시 합성옥을 200개 씩 30일 동안 지급한다. 주간으로 따지면 7일 동안 총 1400개가 주어지는 것이다. 그리고 30일 모두 획득하면 총 6,000개, 10회 연속 뽑기를 할 수 있는 양이다. 먼슬리 카드의 가격은 월 5,900원.

일간 임무, 주간 임무, 섬멸작전, 먼슬리 카드를 통해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합성옥의 주간 및 월간 개수도 알아보자. 모든 일간 임무와 주간 임무, 섬멸작전을 수행하고 먼슬리 카드를 구매했을 경우 매주 4200개의 합성옥을 확보 가능하다. 또, 월간으로 따졌을 때에는 (주간 임무 및 섬멸작전 4주 기준 / 일간 임무 및 먼슬리 카드 30일 기준) 총 17200개의 합성옥을 얻게 된다.

이는 매주 7회에 걸쳐 오퍼레이터를 소환할 수 있으며, 매달 28명의 오퍼레이터를 소환할 수 있는 양이다. 두 달 동안 꾸준히 합성옥을 모으면 6성 오퍼레이터 하나를 획득할 가능성이 높다. (50회 소환 시, 해당 횟수만큼 진행했으나 6성 오퍼레이터를 얻지 못했을 경우에 6성 오퍼레이터의 등장 확률이 높다.)

캐릭터 육성과 수집의 중요도가 매우 높은 명일방주인 만큼, 위에서 소개한 합성옥 획득 방법을 통해 매일, 매주, 꼭 빠짐없이 획득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13_655881 [PF]핵캐논
  • 2020-01-27 13:13:08
  • 한번 뽑는데 합성옥 600개 들어갑니다. 17200개로 30번도 못뽑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