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M 첫 대규모 업데이트 '상아탑의 현자들' 달라진 점 무엇?

작성일 : 2020.01.22

 

엔씨소프트는 22일 리니지2M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 '상아탑의 현자들'을 업데이트 했다.

상아탑의 현자들은 신규 지역이 오렌을 중심으로 20종류의 필드와 신규 던전이 포함된 거대 업데이트로 업데이트 이전부터 이용자의 관심을 받아온 업데이트다. 그동안 막혀있던 퀘스트, 새로운 장비 아이템, 스킬 등 다양한 콘텐츠가 한꺼번에 대거 업데이트 되면서 게임조선에서는 업데이트에서 주목해야 할 만한 부분을 정리해봤다.

◆ 신규 지역 오렌


70레벨로 제한됐던 오렌 지역이 새롭게 오픈됐다. = 게임조선 촬영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그동안 70레벨 제한으로 더 이상 진행되지 않던 퀘스트가 진행된다는 점이다. 오렌 지역의 드비안느를 만나 진행하는 퀘스트의 레벨 제한이 풀리면서 이전 퀘스트까지 완료해둔 플레이어는 바로 오렌 성으로 이동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오렌 지역은 총 20개의 필드로 나누어져 있다. 이들 필드는 오크+리자드맨 지역, 산적 지역, 요정 지역, 포자 지역으로 각각 분류되며 각각의 지역은 약점 속성이 통일돼 있다. 오크 지역은 물, 리자드맨 지역은 불, 산적과 요정은 땅, 포자는 바람으로 약점 속성이 있어 특정 속성 공격이 가능하다면 좀 더 원활하게 사냥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오렌 지역 도마뱀 초원 = 게임조선 촬영

다만, 처음 퀘스트를 통해 입장하는 도마뱀 초원도 몹 개체가 용의 무덤 이상의 스펙을 가지고 있는 만큼 어중간한 스펙으로는 진입 자체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신규 지역에서는 희귀 기술서보다는 희귀 방어구, 장신구 위주의 드랍 테이블이 짜여 있어 희귀 방어구의 보급이 좀 더 원활해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렌 신규 지역들 = 엔씨소프트 제공

◆ 신규 스킬, 장비

오렌성 마을이 열리면서 오렌성 마을에서 새로운 영웅 등급 스킬을 익힐 수 있게 됐다. 기존 영웅 스킬이 아니라 이번 오렌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영웅 등급 스킬로 전직업 모두 패시브 스킬로 구성돼 있다.

신규 스킬은 오렌성 마을의 NPC로부터 5,400만 아데나를 내고 구매할 수 있다. 이전 영웅 등급 스킬의 2배 가격으로 아데나를 꽤나 모아야할 전망이다.


신규 아이템 = 엔씨소프트 제공

신규 장비가 대거 추가됐다. 신규 무기 25종, 신규 방어구 81종, 신규 장신구 15종으로 일반 등급부터 전설 등급까지 골고루 추가됐다. 단순 추가 외에도 희귀 등급 이상의 벨트 아이템이 리뉴얼 됐다.

신규 스킬과 장비 외에도 새로운 클래스와 아가시온도 추가됐다. 


신규 클래스 = 엔씨소프트 제공

신규 클래스에서는 로얄 마스터 등급이 추가돼, 영웅 등급과 유사하게 희귀 스킬 3개의 강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스펙 자체도 클래스 마스터 이상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어 희귀 등급만으로도 괜찮은 스펙업을 노려볼 수 있다.

아가시온에서 눈여겨 봐야할 것은 희귀 등급으로 추가된 '유니콘 세라핌'과 '체르투바'다. 이 두 개 아가시온은 기존 레인보우 아가시온과 동일하게 경험치 보너스 15%, 은총 소모량 감소 +22%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대미지와 명중 관련 옵션을 가지고 있어 스킬 저항만 가지고 있던 레인보우에 비해 좀 더 선택의 폭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레인보우보다 공격적인 옵션을 가진 유니콘 세라핌 = 게임조선 촬영

◆ 55레벨 신규 던전 상아탑

신규 던전인 '상아탑'도 추가됐다. 상아탑은 격전의 섬, 파괴된 성채와 마찬가지로 하루에 1시간 동안 입장 가능한 던전으로 55레벨 이후부터 출입이 가능하다.


5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상아탑 1층 = 게임조선 촬영

현재 상아탑은 1층만 열려 있는 상태이며, 1층에서는 보스몬스터인 '바람의 프라인 장로'를 비롯해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여기서 눈여겨 봐야할 것은 일반 몬스터가 '마력이 깃든 잉크(영웅)'와 '마력이 깃든 양지피'를 드롭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스킬북 제작이 좀 더 원활해질 전망이다. 오히려 보스 몬스터인 바람의 프라인 장로는 희귀 제작 레시피와 마력이 깃든 잉크(희귀)를 드롭하는 특징이 있다.

상아탑 1층은 약점 속성이 땅 속성이며, 원거리와 마법 공격 피해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적이 있으므로 해당 클래스는 주의가 필요하다.


상아탑 입장 시 유지되는 디버프 = 게임조선 촬영

◆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대규모 업데이트와 맞물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이벤트 던전 '풍요의 땅'이 추가돼 하루에 1시간씩 사냥을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각종 신년 소모품 외에도 행운의 신년 코인을 획득해 마을 내 NPC에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풍요의 땅은 30레벨과 50레벨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다이아 상점에 다양한 상품도 추가된다. 원하는 무기의 희귀 등급 이상 클래스를 얻을 수 있는 TJ's 얼리버드 쿠폰이 100아데나에 판매되며, 상아탑의 현자 패키지, 상아탑의 빛나는 상자 패키지, 상아탑의 쾌속 성장 패키지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된다. 이를 통해 콜렉션에 등록 가능한 '계승자의 증표'와 '오렌의 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전 예약으로 획득할 수 있었던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I'도 마일리지 샵에 추가돼 콜렉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데나로 구매가능한 TJ's 얼리버드 쿠폰부터 상아탑의 현자 패키지, 빛나는 상자 패키지, 쾌속 성장 패키지가 추가됐다.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