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본가 최초 PC버전 출시! 15주년 기념 '아이돌마스터스탈릿시즌' 발표

작성일 : 2020.01.21

 

반다이남코는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876TV'를 통해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마스터스탈릿시즌' 제작을 발표했다.

아이돌마스터스탈릿시즌은 반다이남코의 유명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가정용 최신작으로 15주년을 기념하는 올스타 형식으로 제작된다. 즉, 콘솔로 출시된 기존 '아이돌마스터'뿐만 아니라 모바일로 출시된 '아이돌마스터신데렐라걸즈' 및 '아이돌마스터밀리언라이브!', '아이돌마스터샤이니컬러즈'에 등장한 아이돌이 이번 신작에 출연하는 것이다.

제작 발표회에는 아이돌마스터 촐괄 프로듀서인 '사카가미 요조'와 신작 프로듀서 '쿠타라기 하야토'가 참석해 아이돌마스터스탈릿시즌의 정보를 공개했다. 개발자들은 이번 신작의 주요 스토리를 비롯해 등장 캐릭터와 게임 시스템, 출시 정보등을 밝혔다.

신작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다. '스탈릿 돔' 첫 무대를 장식할 아이돌 유닛 선발회인 '스탈릿 시즌' 개최된다. 예능 프로덕션 765 소속 프로듀서(이용자)는 해외 연수가 끝나고 일본에 돌아와 사장 '타카기 준이치로' 재회한다. 사장은 새로운 대형 아이돌이벤트 '스탈릿 시즌'을 위해 이번엔 여러 사무소와 협력 유닛을 기획한다. 프로듀서는 스페셜 유닛 프로젝트 '루미너스'의 담당이 되어 아이돌을 프로듀스한다.


15주년 기념 영상에는 주요 시리즈의 아이돌이 등장했다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두 프로듀서는 이번 작품이 2017년 봄부터 기획했으며, 4개의 브랜드를 합친다는 발상에서 출발했다고 밝혔다. 전작과 다른 점은 765프로의 경우 기존 아이돌이 그대로 등장하기 때문에 각 아이돌이 이미 프로듀서와 어느 정도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이다. 

등장아이돌은 '아이돌마스터'에서 13명이 등장하고, 나머지 3개 시리즈에서 각각 5명씩 출연한다. 즉, 등장 아이돌을 모두 합하면 총 28명인 것이다. 아이돌마스터 외 3개 시리즈의 출연 아이돌은 현재 3명씩 공개됐으며, 추후 각 시리즈에서 2명씩 추가할 것으로 전했다.


765프로 소속 아이돌은 전원 등장, 시이카는 등장하지 않는다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신데렐라걸즈에선 '죠가사키 미카'와 '칸자키 란코', '후타바 안즈'가 등장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밀리언라이브에선 '모가미 시즈카'와 '카스가 미라이', '이부키 츠바사'가 출연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샤이니컬러즈에선 '시라세 사쿠야'와 '코미야 카호', '오사키 텐카'가 등장한다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캐릭터 선정 및 게임 진행 방식, 출시 플랫폼에 관해선 온라인 코멘트를 실시간으로 받아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질의응답에는 두 명의 프로듀서 외에도 '아마미 하루카 역의 '나카무라 에리코'와 죠가사키 미카 역의 '요시무라 하루카', 이부키 츠바사 역의 '미치코', 코미야 카호 역의 '코노 히요리'가 참여했다.

이하는 생방송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중 게임에 관련된 내용을 일부 번역한 내용이다.

Q. 각 브랜드에서 아이돌 일부가 선정됐는데 어떤 이유로 선정했는가?

사카가미: 이번에 선정된 아이돌은 765프로에서 타카기 사장이 다른 사장과 의논을 통해 루미너스 유닛을 만든다는 설정으로 모인 것이다. 신데렐라걸즈의 '죠가사키 미카'의 경우 남을 잘 돌봐줄 듯한 이미지가 있어 이에 맞춰 팀을 구성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즉, 각 캐릭터에 특징에 주목해 신규 프로젝트와 어울리는가 아닌가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쿠타라기: 게임은 765프로 타카기 사장이 다른 사무소에 부탁해 아이돌을 모집하는 설정이다. 방금 전에 말한 미카가 가진 이미지나 샤이니컬러즈의 '코미야 카호'의 연령처럼 여러 사무소의 독특한 특징을 가진 아이돌을 모으는 설정이다. 프로듀서가 프로듀스할 수 있는 한계 인원을 생각했을 때 765프로 아이돌 13명과 분가 타이틀에서 5명씩 선정하는 게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신작에서 각 시리즈 대표로 등장하는 캐릭터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Q. 왜 315프로에는 연락하지 않았는가?

사카가미: 날카로운 질문이다. 사실 네 가지 브랜드를 합쳐 만든 기획이 때마침 15주년 시기와 맞은 것이다. 샤이니컬러즈도 처음 기획 당시에는 포함되지 않았었다.

Q. 그냥 'SideM' 캐릭터를 넣어도 될 것 같다.

쿠타라기: 게임 내 어딘가에서 얼굴을 비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사카가미: DLC 말씀도 있으신데, 오늘은 일단 제작발표회니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다.

Q. 영상을 봤을 때 그래픽 부분에서 매우 놀랐다. 기술적 부분에서 심혈을 기울인 부분이 있나?

쿠타라기: 비주얼 부분을 힘내자고 생각하며 개발했다. 게임 엔진 부분도 변경해 언리얼 엔진을 채용했다. 


신작은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 중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Q. 아직 캐릭터의 상반신 밖에 못 봤다. 영상에서 '아마미 하루카'처럼 283프로의 다른 캐릭터들 뒷모습이 보고 싶었다.

사카가미: 물론 볼 수 있다. 이번에 그래픽 부분에 스태프 모두가 신경 썼다. 예를 들면 빛이 비치거나 땀이 보이는 등 다양한 연출을 준비했다.

Q. 지금까지 출연 아이돌과 비교하면 28명이라는 많은 인원이 등장한다. 어떻게 프로듀스하는가, 방법이 궁금했다.

쿠타라기: 이와 관련해 '아이돌 프로젝트 프로듀스 게임'을 보여드리겠다. 물론 1:1 프로듀스도 있지만, 프로젝트 루미너스 전체를 프로듀스하는 형식이 될 것이다.

Q. 신작은 프로듀서가 프로젝트 담당이 되어, 각 사무소에 프로듀서가 있는 지금까지 작품 세계관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다.

쿠타라기: 프로젝트 프로듀서가 있고, 각 사무소 프로듀서는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다.

Q. 프로듀서는 아이돌을 어떻게 관리하는가?

쿠타라기: 이번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선발전 스케줄을 통해 프로젝트 루미너스를 이끌게 된다. 1주 단위로 진행된 기존 시리즈와 달리 1일 단위로 프로듀스한다. 시즌 기간 내 레슨하거나 커뮤니케이션하는 등 매월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방식이다.


스케줄은 1년 시즌을 하루 단위로 계획해 진행한다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Q. 라이브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쿠타라기: 아이마스2나 원포올 방식에서 진화시킨 방식으로 만들었다.

Q. 샤니마스도 라이브에서 춤추는가?

쿠타라기: 물론 모션이 추가되기 때문에 샤니마스 아이돌 또한 움직인다.


이번 작품에선 샤니마스 아이돌도 라이브 모션이 제공될 예정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Q. 아이돌과 프로듀서뿐만 아니라 아이돌과 아이돌 관계가 어떻게 표현될지 궁금하다.

쿠타라기: 많은 분이 사무소를 넘어 아이돌끼리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을 기대하고 계신다. 그래서 아이돌끼리 대화하는 것도 게임 내에 마련했다.


아이돌끼리 커뮤니케이션도 추가된다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Q. 각 사무소 사무원이 어떻게 구현될지 궁금하다.

쿠타라기: 4명의 기존 사무원이 등장한다. 기본적으로 765프로가 중심이기 때문에 765프로의 '오토나시 코토리'가 메인이 된다. 나머지 세 명의 사무원도 교대형식으로 등장할 계획이다.


오토나시 코토리 외에도 각 사무소 사무원이 전원 등장한다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Q. 어떤 방식으로 이번 작품을 플레이할 수 있는가?

쿠타라기: 2020년 내 플레이스테이션4와 스팀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Q. 2020년이란 것은 2020년 12월까지를 의미하는가?

사카가미: 회사는 2021년 3월이라는 회계연도 기말까지를 기준으로 한다. 2020년에는 제작에 집중하겠다.


추가 정보는 4월에 공개된다 =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876TV'


아이돌마스터스탈릿시즌 =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제공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