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특수 개체 2종 및 새로운 역전왕 등장!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로드맵 공개

작성일 : 2020.01.20

 

캡콤은 19일 일본 오사카 난코 ATC 홀에서 '몬스터 헌터 페스티벌 '19-'20'을 열고 2020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행사장에는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를 비롯한 몬스터헌터월드 개발자들이 참석해 시리즈 최신 확장판인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이하 아이스본)'의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로드맵 형식으로 발표했다. 업데이트 로드맵은 플레이스테이션4를 기준으로 발표됐으나, 이후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 뉴스를 통해 PC 버전의 업데이트 스케줄 또한 공개됐다.

핵심 내용은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로 추가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이다. 먼저 3월에 진행될 13.0 버전 업데이트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에서는 아이스본 스토리의 큰 축을 담당했던 '얼려 찌르는 레이기에나'나 '홍련의 솟구치는 바젤기우스'와 같은 특수 개체 몬스터 2종이 추가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몬스터는 2월 6일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2020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공개된다. 이후 4월에는 13.5 버전 업데이트로 새로운 역전왕 몬스터, 특정 몬스터가 마스터 랭크로 등장한다.

앞선 13.0 버전이 아이스본 몬스터의 특수개체 및 역전왕 추가였다면 5월에 진행되는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 14.0 버전 업데이트는 기존 인기 몬스터의 부활이다. 추가 몬스터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많은 이용자들은 '무페토-지바' 루머 유출 당시 함께 유출된 '흑룡 밀라보레아스'와 '황흑룡 알바트리온'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츠지모토 프로듀서는 6월 이후에도 업데이트를 통한 몬스터 추가가 있을 것으로 밝혔다.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플레이스테이션4 로드맵 =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공식 웹사이트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플레이스테이션4 2020년 로드맵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이후

- 1월 24일
     ~ 2월 13일
  아스테라 축제/
  세리에나 축제
  대감사 특집

- 덧입는 장비의
  추가 해방

- 금관 크기 몬스터가
  나오기 쉬운 퀘스트

- 장식품을 입수하기
  쉬운 퀘스트

- 대영맥옥을 입수하기
  쉬운 퀘스트

- 마스트랭크를 높이기
  쉬운 퀘스트

-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
  특수 개체 몬스터 2종 추가

- 타이틀 업데이트
  새로운 역전왕,
  특정 몬스터의
  마스터랭크 등장

- 아스테라 축제/
  세리에나 축제

-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
  인기 부활 몬스터

 이후에도 몬스터
 추가 등 업데이트

몬스터 헌터 페스티벌 행사에서는 업데이트 외에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공개됐다. 3월부터 진행될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컬래버래이션은 아이스본XR WALK 체험 후 받는 코드를 플레이스테이션4에 입력해 퀘스트를 수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3월 20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전기 이벤트와 5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되는 후기 이벤트로 나누어진다. 이벤트 퀘스트는 코드를 가진 이용자만 받을 수 있지만, 참가 및 초대에는 제한이 없다.

전기 퀘스트 보상은 신규 장비 '파란세계 용궁[천상](蒼世ノ龍弓[天翔])'과 'EX파란세계 고양이α 시리즈', '파란별 장군 덧입기', 후기 퀘스트 보상은 'EX파란세계 무사α 시리즈'와 'EX푸른별 고양이α 시리즈', '진 파란세계 용궁[천상]', '진 파란별 태도[무룡]'이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이벤트 장비 =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공식 웹사이트

이외에도 아스테라 축제 및 세리에나 축제 등 대감사 축제 이벤트가 1월과 4월에 열리며, 2월 이후 금관 몬스터 구제 퀘스트와 장식주 퀘스트, 마스터 랭크업 퀘스트, 대영맥옥 획득 퀘스트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별을 모티브로 한 감사제 의상 =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전용 장비가 추가될 예정 =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PC 버전의 경우 2월부터 5월까지 매달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2월 6일에는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1탄으로 금사자 '라잔'이 등장하며, 아이스본 후반 지역인 '인도의 땅' 신규 지역 '용암 지대'가 추가된다. 또한 캡콤의 호러 액션 게임 '바이오하자드' 컬래버레이션으로 신규 장비 및 장식용 아이템, 마이하우스 가구가 추가되며, 무기 디자인 콘테스트 퀘스트가 배포될 예정이다.

3월 12일에는 두 번째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명적룡 '무페토-지바', 옥랑룡 '진오우거' 아종이 등장하며, 인도의 땅 신규 지역으로 '빙설 지대'가 추가된다.

4월에는 특수 개체 몬스터 2종이 추가되며, 이후 진행되는 업데이트는 콘솔판과 같은 날에 실시된다. 즉, 4월 이후로 추가되는 새로운 역전왕, 특정 몬스터의 마스터 랭크 등장 및 5월 업데이트인 인기 부활 몬스터 등을 PC판 이용자와 콘솔판 이용자가 같은 날 즐기게 된다.


4월부터 콘솔판과 업데이트 일정 동기화 =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 PC버전 2020년 로드맵
2월 6일 3월 12일 4월 5월 6월

-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1탄
  추가 몬스터 라잔
  라쿤시티 컬래버레이션
  무기 디자인 콘테스트 퀘스트
  마이하우스 업데이트
  인도하는 땅 '용암 지대' 추가

- 세리에나 축제[만복 특집]

-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2탄
  
추가 몬스터 '무페토-지바'
  추가 몬스터 '진오우거 아종'
  인도하는 땅 '빙설 지대' 추가

-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
  특수 개체 몬스터 2종 추가

- 콘솔판과 같은 날에 실시
  (업데이트 타이밍 동기화)
  새로운 역전왕, 특정 몬스터의
  마스터랭크 등장 등

- 아스테라 축제/세리에나 축제
 

-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
  인기 부활 몬스터
 이후에도 몬스터
 추가 등 업데이트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