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무민프렌즈, 사천성 퍼즐로 돌아온 인기 캐릭터 무민과 친구들

작성일 : 2020.01.16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인 ‘무민’. 무민 IP를 활용한 사천성 방식의 모바일 퍼즐 게임이 나왔습니다. ‘메모리’와 ‘디엠엠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무민프렌즈’입니다.

게임 퍼즐은 사천성 퍼즐 방식. 즉, 같은 모양의 블록을 2번 이내 꺾이는 선으로 연결해 쌍으로 하나씩 제거 해나가는 방식의 이 퍼즐은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무민프렌즈에서는 특별히 5번 연속으로 빠른 블록 제거에 성공하면 다음 1회는 아무 블록이나 임의로 제거할 수 있는 망치 효과가 발동합니다. 이 효과가 캐릭터마다 달라지는지는 모르겠네요.

다양한 무민 친구들을 뽑아 대표 캐릭터를 변경해 각각의 스킬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거듭해가면서 각종 소품을 얻을 수 있고 이 소품을 활용해 하우스를 꾸며 나가게 됩니다. 무엇보다 이 모든 것이 극호감 캐릭터, 무민프렌즈로 이루어진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게임 흐름을 끊는 강제 팝업 광고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2020년은 무민 75주년이라고 합니다. 무민은 모바일 이모티콘 시장에서의 라이벌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와 라인프렌즈를 따라 퍼즐 시장에도 파란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메모리’의 인기 캐릭터 퍼즐 RPG ‘무민프렌즈’였습니다.

◆ 무민프렌즈 플레이 영상

서비스 메모리
플랫폼 AOS / iOS
장르 퍼즐
출시일 2020.01.15
게임특징 
 - 무민 IP 의 사천성 퍼즐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