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신규 타이틀만 무려 11종! 명일방주와 삼국지14, 용과같이7 등 대작 다수 출시

작성일 : 2020.01.10

 

일정  11일  12일  13일  14일  15일  16일  17일
 삼국지난무       CBT (Mobile)
 노곤하개 with NAVERWEBTOON         정식출시 (Mobile)
 엘프 : 드래곤소환사         정식출시 (Mobile)
 택배전쟁         정식출시 (Mobile)
 미니막스 타이버스         정식출시 (Mobile)
 썸썸편의점         정식출시 (PC)
 명일방주           정식출시 (Mobile)
 용과 같이7 : 빛과 어둠의 행방           정식출시 (PS)
 삼국지14           정식출시 (PS, PC)
 투 더 문           정식출시 (NS)
 마인크래프트           정식출시 (NS)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정식출시 (PS, XB, PC)

2020년, 새해가 시작되었지만 신작 타이틀의 소식은 다소 잠잠했다. 하지만 1월 셋째주, 신작이 대거 출시되면서 본격적으로 게임계에 시동이 걸렸다.

셋째주에는 무려 11종의 게임이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1종의 작품이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롭게 발매되는 대표적 타이틀로는 요스타의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와 코에이의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14', 세가의 '용과같이7:빛과 어둠의 행방', 그리고 반다이남코의 '드래곤볼Z카카로트' 등이 있다.

플랫폼만으로 살펴봤을 때, 콘솔에서 대작 타이틀이 대거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명일방주 외, '노곤하개'와 '엘프:드래곤소환사', '택배전쟁' 등이 출시되며 '미니막스'의 모바일 버전인 '미니막스 타이버스'가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또, 한빛소프트는 스퀘어에닉스와 손잡고 준비중인 '삼국지난무'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14일부터 진행할 계획.

■ 명일방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는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가 16일 국내에 상륙한다.

명일방주는 디펜스와 RPG 장르에 캐릭터 수집을 더한 작품으로, 적재적소에 캐릭터를 배치해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 캐릭터마다 탱커와 딜러, 힐러, 버퍼 등 고유의 포지션이 존재하며 캐릭터별 고유 스킬이 존재하기에 조합에도 신경써야하는 등 전략성이 매우 짙다.

국내에서는 이미 지난해 12월 CBT를 진행하면서 눈도장을 찍은상태. 덕심을 자극하는 일러스트와 특유의 세계관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층을 거느리고 있는 만큼, 실제 출시 이후의 성적이 궁금해지는 작품이다.

■ 용과 같이7 : 빛과 어둠의 행방

'용과같이' 시리즈의 신작 '용과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 (이하 용과같이7)'이 16일 발매될 예정이다. 

용과같이 시리즈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야쿠자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특징. 용과같이7에서는 새로운 주인공 '카스가 이치로'가 등장하며 (용과같이 Online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턴제 RPG 형태의 전투 시스템을 처음으로 도입했다. 턴제 RPG 전투 시스템을 도입했기에 시리즈 신규 이용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또, 시리즈 사상 가장 큰 볼륨을 자랑하며 최대 4인의 파티를 구성해 전투를 벌인다. 전직 시스템이 존재해서 특정 직업으로 바꿀 수 있으며 각 직업마다 사용할 수 있는 스킬과 스탯, 장비가 다르므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 가능 플랫폼은 PS4로 한정.

■ 삼국지14

코에이의 간판 타이틀, '삼국지' 시리즈의 새로운 타이틀이 등장한다. 이번 타이틀은 14번째 작품으로 삼국지 35주년 기념작이기도 하다. 

삼국지14는 1,000명에 달하는 인물이 등장할 예정이며 거점도 크게 늘어났다. 또, 삼국지9 및 11과 동일하게 단일맵으로 구성돼 있으며 진형 형태로 부대가 구현돼 병과의 구분이 사라졌다. 이외에도 뛰어난 BGM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일러스트가 장점.

전체적으로 각 삼국지 넘버링의 특징을 가져와 잘 버무린 듯하다는 평이 많으며 전투에 전략성을 살리고 각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켜 몰입도를 높였다. 전선 및 토지 쟁탈전 형태로 게임을 풀어나가는 것도 눈여겨볼만한 부분.

코에이의 신작 삼국지14는 16일 PS4와 PC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 드래곤볼 Z 카카로트

30년이 넘게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IP '드래곤볼'. '드래곤볼Z카카로트'라는 게임 타이틀명으로 17일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드래곤볼Z카카로트는 대전 액션 격투 장르로 선보인 기존의 드래곤볼 IP 게임과는 다르게, 액션 RPG 장르인 것이 특징. 또, 기존의 드래곤볼 IP 게임에서는 보여주지 못했던 원작 속 명장면을 재현함에 따라 드래곤볼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으로는 적을 쓰러뜨리고 경험치를 획득, 캐릭터 레벨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동물과 공룡 사냥, 낚시, 나무열매 채집 등 식자재를 모아서 요리를 하는 시스템도 존재한다. 

원작을 가장 잘 구현한 '드래곤볼Z카카로트'는 16일 PS4와 Xbox One으로, 그리고 17일 PC 플랫폼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