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전설 장비와 옵션석, 보석 상자까지? 달빛조각사 노다지 던전 '북부 하수도' 공략

작성일 : 2020.01.09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는 전설 장비와 옵션석, 보석 상자 등 요긴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등장하는 '북부 하수도' 던전이 있다.

북부 하수도는 'Book 2.0' 업데이트로 추가된 혼돈의 입구 던전이다. 입장에 필요한 레벨은 난이도별로 쉬움 137레벨, 보통 148레벨, 어려움 165레벨이며, 쉬움 난이도부터 Book 1.0 최고 레벨 던전인 '세트의 미궁' 어려움을 훨씬 뛰어넘는 난이도를 자랑한다. 북부 하수도는 Book 2.0 업데이트의 핵심인 속성에 걸맞게 독 콘셉트의 던전으로 디자인돼 모든 몬스터가 매우 강력한 독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처가 필요하다. 또한 3층으로 구성된 북부 하수도는 각 층마다 몬스터 구성이 다르므로 층별 공략법을 숙지해야 한다. 

1층의 미션은 맵 이곳저곳에 쌓여있는 쓰레기 청소하기다. 하피 던전인 '공중 정원'과 마찬가지로 이용자가 직접 오브젝트를 클릭해야 미션이 완료된다. 즉, 1층은 자동 전투로 미션을 완료할 수 없고 수동 조작이 필요한 것이다.

해당 층에는 '하수도 미로'에서 등장했던 '바실리스크'와 '둥둥 눈깔', '박쥐' 등이 등장한다. 몬스터 구성은 바실리스크 두 마리가 한 팀, 박쥐 두 마리가 한 팀이며, 둥둥 눈깔은 혼자 배회하거나 바실리스크무리와 함께 한 무리로 등장한다. 바실리스크는 다른 던전에서 등장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큰 위협이 되지 않지만, 빠른 속도를 가진 박쥐와 강력한 스킬 공격을 하는 둥둥 눈깔은 사망의 주요 원인이므로 우선 처리해야 한다. 다행히 두 몬스터는 맷집이 약하기 때문에 빠르게 잡을 수 있다.


하수도 미로의 몹들이 등장 = 게임조선 촬영

2층의 미션은 몬스터 처치. 2층은 1층이나 3층처럼 위협적인 몬스터가 없고, 위협적인 맵 기믹도 없어서 자동 사냥만 돌려도 수월하게 미션을 완료할 수 있다.

이번 층은 1층보다 훨씬 쉬운 난이도를 보여준다. 주요 몬스터는 바로 '라비아스 산' 속성 던전 중 하나인 '맹독의 대지' 몬스터, '맹독 정령' 삼형제. 맹독의 대지에서 보여준 패턴 그대로 '중독' 상태 이상을 제외한 특별한 공격은 없기 때문에 수월하게 잡을 수 있다. 1층보다 몹 배치 간격이 넓지만, 교차점 같은 곳은 여전히 다수의 몬스터가 몰려있어 협공으로 인해 캐릭터가 움직여보지도 못하고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층에는 맹독의 대지에서 자주 보던 정령들이 출현 = 게임조선 촬영

3층은 대망의 보스층이다. 일반 몬스터는 Book 2.0 지역의 주요 몬스터인 '버그베어'와 1층에서 얼굴을 비춘 둥둥 눈깔이 등장한다. 이들은 1층과 마찬가지로 2인 1조로 배회하며, 여기에 추가로 버그베어 한 마리와 둥둥 눈깔 두 마리가 한 조가 되어 캐릭터를 공격한다.

버그베어 궁수는 다른 던전의 궁수와 마찬가지로 넉백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먼저 처리해야 한다. 다만 넉백 공격은 대면 즉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둥둥 눈깔과 궁수가 동시에 나온다면 몸이 약한 둥둥 눈깔을 처리하고 궁수를 처리해도 늦지 않다. 나머지 조합은 방어 능력이 낮은 순서대로 궁수 처리 후 도적, 전사 순서로 잡으면 된다.


3층에는 세라보그 성 북부 지역의 주요 몬스터인 버그베어가 등장한다 = 게임조선 촬영

보스인 '마르모트'는 거대 쥐 인간으로 버그베어를 대동하고 다닌다. 마르모트 자신의 공격력은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으므로 주변의 버그베어를 먼저 정리하자. 마르모트의 패턴 중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독 웅덩이' 공격. 마르모트가 던진 독 병이 지면에 지독 피해를 주는 독 장판을 생성하기 때문에 이를 피해 마르모트를 공격해야 한다. 독 웅덩이를 빠져나와도 일정 시간 중독 상태가 이어지니 중독 해제 포션을 준비해 해제해야 안정적으로 보스를 잡을 수 있다.

다른 패턴으로는 피리를 불어 일정 수의 생쥐를 소환하는 것이 있다. 다행히 해당 패턴으로 소환된 생쥐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낮아 큰 위협이 되진 않지만, 만약 버그베어를 먼저 처리하지 않을 경우 협공으로 인해 경직 모션에서 빠져나올 수 없음으로 주의해야 한다.


버그베어를 대동하고 등장한 보스 = 게임조선 촬영


왼손을 허리춤으로 가져간 후 독을 투척하기 때문에 모션을 잘 보고 빠르게 회피하자 = 게임조선 촬영


독 웅덩이가 생성됐다면 빠르게 벗어나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북부 하수도 던전을 요약하면 평범한 1층과 보스전, 쉬운 2층, 어려운 3층 몬스터로 설명할 수 있겠다. 모든 몬스터가 독 공격을 하므로 방어력이나 마법 방어력보다 독 속성 저항을 챙기는 것이 더 효율이 높다. 또한 버그베어류 몬스터의 약점인 전기 속성 무기를 준비하는 것도 좋지만 이 던전은 어디까지나 거쳐 가는 파밍 던전이므로 무리해서 준비할 필요는 없다.

상기한 바와 같이 보상으로 전설 무기와 각종 옵션석이 등장하지만, 그 확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주로 노려볼만한 것은 영웅 무기와 보석 상자가 되겠다. 특히 북부 하수도는 보석 상자를 얻을 수 있는 가장 낮은 난이도의 던전이기 때문에 장비보다 해당 아이템을 노리는 이용자도 많다. 만약 고블린 막대가 모자라 보석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북부 하수도를 돌아 보석 상자를 수급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다.


달빛조각사 북부 하수도 쉬움 플레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