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칭호와 재료템을 동시에! 달빛조각사 히든 퀘스트 '지겨운 비린내' 공략

작성일 : 2020.01.06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는 칭호와 제작 재료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히든 퀘스트가 마련돼 있다.

'지겨운 비린내'는 '향기로운' 칭호와 '진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히든 퀘스트다. 이 중 진주는 액세서리 및 조각상 제작에 사용되는 각종 결정 재료를 만드는 데 사용되지만 입수 경로가 낚시로 한정돼 있어 대량으로 얻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반해 지겨운 비린내로 얻을 수 있는 진주는 총 5개로 낚시보다 빠르게 진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해당 퀘스트는 권장 레벨 10~19 지역인 '남부 평원'에서 시작하지만 연계 퀘스트로 '라비아스' 진입 후 수행하는 퀘스트도 있어 적어도 70레벨을 달성할 필요가 있다. 또한 세라보그 지역에서 라비아스 지역까지 여러 지역을 다녀야 하므로 동선 낭비를 줄이기 위해 미리 퀘스트 아이템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퀘스트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은 총 네 가지다. 각 마을의 식료품 상점에서 구할 수 있는 '허브' 5개와 펫 용품 상인이 파는 '먹이용 곤충' 10개, '하늘 넝쿨' 지역에서 채집할 수 있는 '라벤더' 5개, '개미굴'과 '맹독의 검은 숲' 몬스터가 드랍하는 '치명적인 독' 20개다. 퀘스트 시작 전에 마을에서 허브와 먹이용 곤충을 산 후 개미굴에서 치명적인 독 입수,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하늘 넝쿨 지역에서 라벤더 채집하는 순서로 진행하면 빠르게 퀘스트를 완수할 수 있다.

히든 퀘스트 지겨운 비린내는 남부평원 모험가 NPC '단테'에게 대화를 통해 받을 수 있다. 해당 NPC는 아이템 상인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단순 클릭으로 대화를 진행하는 NPC들과 달리 직접 대화하기 단추를 눌러야 퀘스트를 준다. 단테는 물가에 살아서 좋지만, 비린내 때문에 머리가 너무 아프다며 낚시꾼에게 조언을 얻어달라고 부탁한다. 이후 같은 지역에 있는 낚시꾼 NPC '폴'에게 가면 비린내에 허브가 효과적이라고 말해준다.


단테는 남부 평원 텔레포트로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단테에게 가기 전에 미리 허브 5개를 구입하면 퀘스트를 빠르게 완료 가능하다 = 게임조선 촬영

이후 각 마을 식료품 NPC에게 허브 5개를 구입한 후 단테에게 가져다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단, 이 시점에서는 소량의 경험치와 골드만 지급하기 때문에 향기로운 칭호와 진주를 얻으려면 이어지는 히든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다행히 단테는 자신만의 향수를 개발하기 위해 라비아스 하늘 넝쿨 지역에 가 있는 약초꾼에게 향수 재료를 부탁해다고 말하며 다음 퀘스트 시작 지역을 알려준다.

하늘 넝쿨에는 약초꾼 '아르고스'와 식물학자 '마고그'라는 NPC가 있지만 두 NPC 모두 해당 히든 퀘스트와 무관한 캐릭터다. 연계 퀘스트를 위한 NPC 약초꾼 '쿠몬타'는 하늘 넝쿨 중앙 지역에서 1시 방향으로 가는 길목에 있으며, 지도에서 파란 꽃잎을 향해 가다 보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쿠몬타에게 말을 걸면 향수 재료로 '라벤더' 5개를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라벤더는 채집으로만 구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이지만 쿠몬타에게 향하는 길가에서 쉽게 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쿠본타는 지역정보에서 확인 불가능하므로 직접 찾아가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라벤더 채집 후 쿠몬타에게 보고한 뒤 다시 남부 평원의 단테에게 가면 자신만의 향수를 만든 후 다시 부르겠다고 말한다. 이후 순간이동이나 포탈을 통해 다른 맵으로 가면 배달부에게 향수가 완성됐다는 단테의 편지를 받게 된다. 다시 단테에게 가면 자신의 향수가 최선인지 알 수 없다며 향에 민감한 분께 조언을 얻어달라고 부탁한다.

단테가 말하는 향이 민감한 캐릭터는 바로 라비아스 지역의 모험가 NPC '아드리아'다. 하지만 아드리아는 감기로 인해 코가 막혀서 향수 향을 맡을 수 없다며 감기약을 구해달라고 한다. 이에 라비아스 지역 물약 상인인 '루이스'를 찾아가면 조인족 감기약 재료인 치명적인 독과 먹이용 곤충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향수 감정사는 바로 조인족 NPC 아드리아 = 게임조선 촬영


치명적인 독은 개미굴에서 쉽게 모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먹이용 곤충은 각 마을의 펫 용품 상점에서 구매 = 게임조선 촬영

재료를 모아 감기약 제작 후 아드리아에게 가져다주면 감기가 호전된 아드리아가 향수를 감정하고 감정서를 지급한다. 이를 단테에게 보고하면 퀘스트 끝. 보상으로 향기로운 칭호와 함께 각종 결정 제작에 사용되는 진주를 얻을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진주는 입수 경로가 한정됐지만 액세서리 및 조각상 제작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는 결정 재료의 원재료다. 퀘스트 동선이 다소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낚시보다 훨씬 쉽게 진주를 얻을 수 있음으로 제작 과정에서 결정이 모자란 이용자라면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귀한 진주에 칭호까지! 일석이조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