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 신규 코인 영웅 에스카노르의 성능은?

작성일 : 2019.12.31

 

넷마블의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에 드디어 일곱 개의 대죄 모든 단원이 집결했다.

12월 30일 패치를 통해 '<교만의 죄[라이온씬]> 성기사 에스카노르(이하 코인에스카노르)'가 업데이트됐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7개월여만에 플레티넘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일곱 개의 대죄' 시리즈 영웅이 모두 등장한 셈. '<폭식의 죄[보어 씬] 대마술사 멀린', 일명 코인 멀린이 지난 7월 초 등장한 이후 약 5개월만에 추가된 것이다.

코인에스카노르가 많은 기대를 받았던 것은 기존에 나왔던 코인 영웅들이 모두 높은 성능을 자랑했기 때문이다. 기존 6명의 영웅 전원이 PVP 혹은 섬멸전에서 사랑받아왔고, 현재도 사랑받고 있는 중이다.

그렇다면 코인에스카노르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합기 필살기 연출은 그야말로 역대급. 순수 사랑꾼 에스카노르의 성격이 잘 녹아들어있다. = 넷마블 공식포럼

 

◆ PVP

현재 PVP에서는 활용처에 대해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1번 스킬 '블레이징 선'의 증폭(버프 하나당 피해 30% 증가) 효과를 이용해 최대한 많은 버프를 제공할 수 있는 영웅들과 함께 출격하는 것을 중심으로 연구 중이며, 버프만 제대로 쌓으면 왠만한 적들을 단숨에 죽일 수 있는 수준의 공격력을 갖출 수 있다.

2번 스킬 '차지&파이어'도 2랭크 이상부터 전체 적의 필살기 게이지를 깍을 수 있어 필살기 견제에 용이하다. 게다가 엘레인과 신릴리아와 달리 공격력도 상당히 높다는 것도 매력 중 하나로 꼽힌다.


증폭을 통해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다 = 넷마블 공식 포럼

하지만 갈란과 달리 자체 증폭 기술이 없어 버프를 쌓는 것이 꽤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공식 포럼의 '단테스' 님의 'PVP 정규전 소감' 게시물을 보면 "체력과 근력 속성 영웅을 암살하기에 좋지만, 카운터 영웅을 만나면 취약해진다."고 평가했다. 카운터 영웅은 석화/빙결/공격불가 등 행동제어 스킬을 가진 영웅들을 뜻한다.

일단 현재 기준으로 "꽤 강력해 활용할만한 영웅이지만 조건이 까다롭고, 카운터가 명확하다." 정도의 평가를 받고 있는 중. 게다가 먼저 나온 '[선샤인] 성기사 에스카노르'의 성능도 상당히 좋아서 더 저평가 받고 있는 중이기도 하다.

하지만 PVP는 성능만큼이나 조합도 중요해서 공개되자마자 활용처가 정해지는 경우는 드물다. 코인에스카노르 역시 PVP에서 최적의 조합이 무엇인지에 대해 아직도 논의가 오가고 있어 향후 방향에 따라 활용될 가능성도 있다.


단테스님이 도전했던 PVP 정규전 조합 = 공식 포럼 단테스님 게시물

 

◆ 섬멸전

아직 활용처가 애매한 PVP와 달리 섬멸전은 '하우렉스'전에서 큰 위력을 발휘한다고 밝혀졌다.

근력 속성이라 하우렉스에게 우세 속성인데다가 버프 중첩된 '블레이징 선'의 공격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 때문에 사실상 고착화 된 '코인고서 + 버퍼 + 구마신 멜리오다스' 조합을 버리고 '신왕 아서 + 코인에스카노르 + 고서 or 구마신 멜리오다스'로 구성하는 조합도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특히 '신왕 아서 + 코인에스카노르 + 고서 or 구마신 멜리오다스' 조합은 정속성만 입장 가능한 '헬 난이도'에도 그대로 입장 가능한 조합이라 시간이 흐름에 따라 기존 조합보다 선호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 하우렉스 섬멸전에 필수 영웅으로 꼽히게 될 수도? = 게임조선 촬영

 

◆ 진보스전 (멀린)

코인에스카노르는 멀린 진보스전에서도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높은 기본 공격력, 필살기 봉인기 사용 가능, 강력한 필살기를 앞세운 공격력 딜러로 비교 대상이 없는 수준. 기자가 직접 파티를 구성해 도전해 본 결과 기존 대비 30% 이상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

해당 공략은 간단하게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 역시 코인 영웅은 필수 구입이지!

최근 강력한 영웅들이 대거 출현하면서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 세계가 한층 더 풍성해지고 있다. 이번에 등장한 코인에스카노르 역시 섬멸전과 진보스전에서 강력한 성능을 뿜어내며 그 한 축을 당당히 꿰차고 있는 영웅으로 평가할 수 있다. 

플레티넘 코인 영웅의 최대 장점인 '게임을 꾸준히만 즐기면 100%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코인에스카노르가 빛나는 이유이기도 하다. 

오래 두고 가까이 사귈만한 영웅이 필요하다면 필수 구입 리스트 1순위에 '<교만의 죄[라이온씬]> 성기사 에스카노르'를 올려보는 것이 어떨까?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