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대마인아사기를 붕괴3rd류 모바일 게임으로? '액션 대마인' 일본판

작성일 : 2019.12.29

 

아직 국내 출시 전 타이틀을 소개합니다. 지난 24일에 일본에 출시된 타이틀 ‘액션 대마인’입니다. 국내는 ‘대마인 아사기’란 만화로 더 유명한 작품인데요, 사실 원작이 하드코어 성인 만화인지라 게임으로 나온다 했을 때 왠지 모를 ‘기대감(?)’이 높았죠. 물론 기자는 잘 모르는 이야기입니다.

모바일 게임은 일본 기준 16세 등급을 받았다고 합니다.

근 미래 닌자들의 이야기라고 할까요? 전 연령이지만 워낙에 원작 캐릭터들이 육감적이고, 코스튬 수위가 아슬아슬 한데다가 캐릭터와 상호작용 시 원작을 떠올릴 만한 야릇한 포즈나 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성도요.

스토리 비중이 상당합니다. 또한, 스토리 중간중간 용어 설명이 뜨는 것도 참신했습니다.

게임 시작 시 이가와 아사기, 이가와 사쿠라, 미즈키 유키카제 중 1인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자체는 한 마디로 말해 ‘붕괴3rd’와 거의 동일한 형태의 액션 RPG입니다. 모바일 플랫폼에 맞춘 단순한 조작 방식에 타이밍 액션을 주력 컨트롤 요소로 삼았습니다.

분기 공격 시스템도 있고 스킬 종류를 개방해 미리 세팅도 할 수 있습니다. 퍼펙트 회피를 할 경우 특수 효과가 발동하는 것도 동일합니다. 캐릭터 태그까지는 확인하지 못했으나 전투 중 보조 캐릭터를 일시 소환하여 호출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자동 전투 안 되는 것도 같네요.

뽑기에서 캐릭터와 무기가 동시에 나옵니다. 과금의 상당 부분이 붕괴를 따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비교당할 것이 뻔한데 그 이상 과금 유도가 있진 않겠죠.

H씬이 없는 대마인 아사기 IP 게임임에도 출시 후 일본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물론 신작 버프가 있긴 하겠지만 말입니다.

일본 버전을 미리 플레이해본 분들 이야기에 데이터 다운로드 중에 한글 텍스트가 발견됐다고도 하죠. 과연 ‘액션 대마인’은 국내서도 청소년 이용 가능으로 출시될 수 있을까요? 

‘Lilith’ 개발의 ‘액션 대마인’이었습니다.

◆ 액션 대마인 플레이 영상

개발 Lilith
플랫폼 AOS / iOS
장르 액션 RPG
출시일 2019.12.24 일본 출시
게임특징 
 - 붕괴3rd 시스템으로 돌아온 대마인 아사기
 - H씬은 없습니다.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16_654831 춤추는인형
  • 2020-01-02 19:18:36
  • H씬이 잇어야 아사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