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튼튼한 목재를 5개나? 달빛조각사, '층간소음' 히든 퀘스트 공략

작성일 : 2019.12.26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는 유용한 재료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다양한 히든 퀘스트가 있다.

오늘 소개할 히든 퀘스트 '층간소음'은 간단한 난이도에 '튼튼한 목재' 5개와 '단단한 목재' 10개라는 파격적인 보상을 지급하는 퀘스트다. 튼튼한 목재와 단단한 목재는 전설 무기와 '엘크 조각상'이나 '고양이 조각상' 같은 고등급 조각상 제작에 사용돼 많은 이용자가 필요로하는 아이템이지만, 기본적으로 필드 채집량이 적고 활과 지팡이 분해로 얻는 목재량도 미미해 항상 부족에 시달리는 재료다. 층간소음 퀘스트는 이러한 목재 부족을 다소나마 해결해줄 수 있는 퀘스트로 간단한 심부름으로 '가벼운 목재' 1만 3천 개에 맞먹는 보상을 지급한다.

층간소음 퀘스트는 '세라보그 성'의 7시 방향에 있는 집사 NPC '쌀떡어멈'에게 말을 걸어 시작한다. 해당 NPC는 세라보그 성 외곽에 있으며, 여관 주인 NPC '그라민'에게 워프를 탄 후 남쪽 성문에서 성벽을 따라 왼쪽으로 가다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쌀떡어멈은 윗집의 소음 때문에 매우 힘들어 기력을 채우고 싶다며 감자 10개를 구해달라고 한다. 


쌀떡어멈은 통행이 뜸한 곳에 있어 주의 깊게 찾아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감자는 채집으로 얻을 수 있는 재료로 세라보그 성 주변 맵인 '여우 평원'과 '남부 평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가장 가까운 장소는 '남부 평원'으로 모험가 NPC '단테'에게 워프를 탄 후 왼쪽 지역으로 가면 감자 오프젝트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지역은 현재 진행 중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퀘스트 '단서를 찾아서' 퀘스트 몬스터가 다수 등장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해당 퀘스트도 같이 진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남부 평원에서 감자 10개를 채집한 후 쌀떡어멈에게 가져다주면 퀘스트 끝. 쌀떡어멈은 사이좋게 위층과 나눠 먹겠다면서 감사의 표시로 튼튼한 목재 5개와 단단한 목재 10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퀘스트를 마치며 모험가에게 꼭 튼튼하고 방음 잘되는 곳으로 이사 가라는 말을 덧붙여 이용자들에게 소소한 웃음을 선사한다.


단테 주변에는 감자 오브젝트가 많아 쉽고 빠르게 감자 10개를 모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얻기 힘든 튼튼한 목재와 단단한 목재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꿀 퀘스트 = 게임조선 촬영

튼튼한 목재의 주요 사용처는 2티어 전설 무기 제작이다. 궁수 무기 활과 마법사 무기 지팡이 제작에는 목재가 사용되며, 튼튼한 목재는 제작 전설 무기 중 2티어 장비인 '지배자' 무기와 '카스토르' 무기에 사용된다. 지배자의 무기는 드롭 1티어 전설 장비보다 다소 낮은 성능을 가졌지만, 해당 퀘스트를 이용하면 적은 자본으로도 쉽게 마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카스토르 장비의 경우 공격력과 공격 속도 수치가 낮지만, 속성 옵션이 매우 높게 책정돼 이미 1티어 전설 무기가 있는 이용자라면 Book 2.0 지역을 대비하기 위한 속성 장비로 고려할만하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