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패스오브엑자일 3.9 변형 리그 인기 스타터 빌드 '쉐도우-사보추어-연쇄 번개 지뢰(Arc Mine)'

작성일 : 2019.12.17

 


효과 유효 범위가 늘어난 연쇄 번개 = 게임조선 촬영

패스오브엑자일 신규리그 변형리그가 시작된 가운데 스타터 빌드로 '연쇄 번개(Arc)' 빌드가 사랑받고 있다.

패스오브엑자일의 다양한 빌드를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해외 웹사이트 'p.o.e ninja(이하 닌자)'에 따르면 오픈한 지 4일째가 되고 있는 변형 리그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빌드는 연쇄 번개 빌드다. 닌자 사이트에서는 각 리그별 메인 스킬(5링크 이상 적용된 스킬)의 산출해 해당 스킬을 사용하는 유저의 순위와 퍼센테이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왼쪽부터 변형 리그, 변형 리그 하드코어, 변형 리그 솔로 플레이, 변형 리그 하드코어 솔로플레이 인기 스킬 순위 = 닌자 사이트 갈무리

17일 기준 일반 변형 리그 기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은 연쇄 번개로 전체 11%를 차지하고 있다. 그 뒤를 잇는 망령 소환(7%), 맹독성 비(6%)보다 훨씬 선호도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솔로모드에서도 미세하게나마 차이는 있지만 연쇄 번개가 10%로 1위를 달리고 있다. 하드코어 모드에서는 생존에 좀 더 중시하기 위해 망령 소환이 12%, 연쇄 번개가 9%, 회오리바람(5%)를 차지하고 있다. 하드코어 솔로 모드 역시 망령 소환이 16%로 선호도가 가장 높으며 연쇄 번개가 6%, 해골 소환이 5%를 차지하고 있다.


활 스킬이 대폭 개선됐지만 스타터 빌드로는 여전히 연구가 필요하다. = 게임조선 촬영

사실 3.9 아틀라스의 정복자 업데이트 이후 활 스킬이 대대적으로 개편됐지만, 스타터 빌드로서는 맹독성 비를 제외한 빌드는 아직 개척되지 않은 상황이다. 그런 와중에 소폭 상향된 연쇄 번개가 스타터 빌드로 자리를 잡는 추세다. 연쇄 번개는 이전에도 꾸준히 인기 있던 빌드였으나, 이전 패치에서 효과 유효 범위가 50에서 25로 대폭 감소하면서 사장된 바 있다. 이번 아틀라스의 정복자 업데이트 이후 유효 범위가 25에서 35로 소폭 상승하는 버프를 받았는데, 이로 인해 다시금 스타터 빌드로써 사용되는 형세다.

물론 단순 연쇄 번개만 사용한다면 생존을 보장받기 어렵고, 어려 기믹에 대한 대처도 어렵기 때문에 지뢰 보조 젬을 사용하는 빌드가 대세다. 주문 스킬이나 활 스킬, 마법봉 스킬을 지뢰로 만들어주는 '연쇄 폭발 지뢰 보조 젬', '고 충격 지뢰 보조 젬'을 이용한 빌드다.

연쇄 번개를 플레이어가 직접 사용하는 것보다 지뢰를 이용해 사용할 때 얻을 수 있는 여러 장점이 있다. 일단, 적을 일일이 지정하며 싸울 필요 없이 아무 방향에나 지뢰를 깔고 폭파만 시키면 되기 때문에 조작 난이도가 대폭 하락한다. 추가로 보조 젬의 효과를 받아 피해를 늘릴 수도 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초반부터 강력한 화력을 뿜어내며 후반 지도 콘텐츠에서 나오는 피해 반사 등의 패턴 등에도 면역이 되기 때문에 어떠한 맵, 어떠한 상황에서도 원빌드로 대처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지뢰, 덫에 특화된 쉐도우 2차전직 사보추어 = 패스오브엑자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연쇄 번개를 지뢰화하여 사용하는 빌드인 만큼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는 사보추어다. 쉐도우의 2차 전직인 사보추어는 지뢰, 덫과 관련된 다양한 패시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화력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생존도 뛰어난 편이다. 쉐도우는 완전 회피 패시브가 패시브 시작 지점에서 비교적 가까워 액트 진행 도중에도 그럴싸한 생존기를 챙길 수 있다는 점도 연쇄 번개 지뢰 빌드의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이 때문에 실제로 닌자 사이트 연쇄 번개 빌드의 상위권 유저는 사보추어로 도배되어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연쇄 번개를 메인 스킬로 쓰는 99%의 유저는 사보추어다. = 게임조선 촬영

스타터 빌드이면서 최후반 콘텐츠까지 노릴 수 있는 연쇄 번개 빌드도 단점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다. 빌드가 초반부터 후반까지 지뢰깔고 버티면서 도망만 다니는 식의 조작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도망 플레이가 맞지 않는다면 쉽게 게임에 질릴 수 있으며, 스킬을 사용하고 일일이 격발까지 해줘야 하는 만큼 장기간 사냥 시 손에 부담이 가는 것도 사실이다. 

그럼에도 다른 빌드를 하기 위한 초기 자본 획득을 위한 선봉대, 스타터 빌드로서 현재 연쇄 번개 빌드가 사랑받고 있는 만큼 이번 리그를 통해 처음 패스오브엑자일을 즐기려는 사람에게는 연쇄 번개 빌드가 강력 추천된다.


연쇄 번개 지뢰 패시브 트리 예시 = 닌자 사이트 갈무리


연쇄 번개 지뢰 패시브 트리 예시 = 닌자 사이트 갈무리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