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그래픽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V4 PC 베타 버전 서비스 개시!

작성일 : 2019.12.12

 

넥슨은 12일 모바일 MMORPG 'V4'의 PC 베타 버전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PC 이용자 공략에 나섰다.

PC 버전은 넥슨 V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설치에는 약 3GB의 용량이 필요하다. V4 PC 버전의 최소 사양은 Intel i5 3.0GHz, 8GB 램 이상, NVIDIA GeForce GTX9xx 시리즈 이상, 4GB 이상의 하드디스크 용량, Windows 8.1 및 10 64bit 운영체제, DirectX 11 이상의 조건이 필요하다. 운영체제의 경우 MAC에 대한 별도의 언급은 공지되지 않았다.

기존 V4 이용자들은 모바일 V4에 접속하던 계정 그대로 PC 버전에 로그인해 게임을 이어서 할 수 있지만, PC 버전은 19세 버전만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의 본인 인증 과정이 필요하다. 또한 새로운 넥슨 아이디를 생성하는 방식이므로 넥슨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을 이용하는 이용자 중 넥슨 아이디를 세 개 보유한 이용자는 아이디를 탈퇴해야 PC 버전 이용이 가능하다.

플랫폼 변경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진보된 그래픽이다.

모바일의 경우 다소 낮은 해상도의 배경 텍스처를 보완하기 위해 포커스를 이용해 배경을 흐리게 만드는 등 모바일의 한계를 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사용됐다. 이에 반해 PC 버전은 캐릭터부터 배경까지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그래픽을 선보이며 해상도와 색감, 배경 텍스쳐, 시야 거리 등 그래픽에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줬다. V4의 다채로운 시점 지원도 그대로 적용돼 액션 시점을 적용하면 고퀄리티 그래픽의 액션 RPG를 즐기는 듯한 감각을 맛볼 수 있다.


PC(좌)과 모바일(우) 그래픽 최상 옵션 비교 = 게임조선 촬영

조작 방식도 일반적인 PC MMORPG 방식에 가깝게 설정됐다.

WASD로 이동하며 숫자 키와 펑션 키로 스킬 및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몬스터를 공격할 땐 대상 지정 없이 공격 키나 스킬 키를 눌러도 자동으로 주변 몬스터를 공격하지만 마우스로 공격 대상을 지정해줄 수도 있다. 이동과 시야 변경, 공격 스킬 사용, 공격 대상 변경을 한꺼번에 처리하기 어려웠던 모바일 게임보다 신속한 조작이 가능하게 됐다. 일반 사냥에서는 크게 부각되지 않지만, 특정 대상을 정확히 노려서 공격해야 하는 PVP의 경우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한 PC 버전이 더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인 PC MMORPG를 즐긴 이용자라면 익숙할 조작 방식 = V4 가이드 갈무리

V4 PC 버전 역시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거래소와 상점, 순위, 등 대부분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 가능하다.

단, 상점의 경우 골드와 레드 젬 거래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현금 결제 상품은 PC 버전에서 구입할 수 없다. 물론 모바일에서 구입한 상품은 계정에 적용되기 때문에 PC 버전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현금 결제를 제외한 골드 및 레드 젬 거래는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 게임조선 촬영

모바일 이용자뿐만 아니라 PC에서 V4를 즐기기 위해 별도의 외부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던 이용자에게도 V4 PC 버전 출시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뛰어난 그래픽은 물론 신속한 반응 속도, PC에 특화된 조작까지 모든 요소가 앱 플레이어와 비교를 거부한다. 특히 외부 프로그램인 만큼 보안에 취약했던 앱 플레이어에 비해 V4 PC 버전은 넥슨의 자체 OTP 및 지정 PC 등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계정을 더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V4 PC 버전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지만 현금 결제를 제외한 모바일 V4의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서 사실상 정식 버전으로 봐도 무방하다. 정식 버전 및 추가 업데이트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알려진 바 없다.


넥슨 V4 PC 버전(베타) 플레이 영상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