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패스오브엑자일, 다들 활쟁이 하나쯤은 키우실 거잖아요? 활 스킬 개편 예정

작성일 : 2019.12.11

 


화살 산개 보조 젬을 사용 중인 모습 = 패스오브엑자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카카오게임즈의 패스오브엑자일 3.9.0 확장 '아틀라스의 정복자'가 14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개편되는 활 스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패스오브엑자일을 개발하고 있는 그라인딩기어즈게임(GGG)는 업데이트마다 특정 카테고리 내 무기 스킬을 업데이트 진행하면서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아틀라스의 정복자 업데이트에서 개편 진행되는 카테고리는 활 스킬로 신규 활 스킬과 보조 스킬은 물론, 기존 활 스킬의 개편도 진행된다.

아틀라스의 정복자에서는 단순 활 스킬뿐만 아니라 활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활 스킬 및 기타 밸런스 관련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 신규 활 스킬

우선 원거리 공격 토템의 스킬 명칭이 쇠뇌로 변경되며, 다른 설치물과 차별화 요소를 가지게 된다. 이에 따라 기존 보조 젬은 세뇌 토템 보조로 명칭이 변경된다. 모든 쇠뇌 스킬은 최대 3개의 토템으로 시작하며, 다른 토템보다 빠르게 설치되어 더 빠르고 강하게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쇠뇌는 캐릭터 근처에 설치되어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해지지만, 반대로 넓은 사정거리를 보유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된다. 스킬 추가와 동시에 패시브 스킬 트리에 쇠뇌 및 다른 기타 공격 토템 관련 패시브가 추가되어 쇠뇌 토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게 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활 스킬 '파편 쇠뇌' = 패스오브엑자일 신규 활 스킬 영상 갈무리

새롭게 추가되는 파편 쇠뇌는 신규 저레벨 활 토템으로 한 번 발사할 때마다 3발의 투사체를 발사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적이 더 가까이 있을 때 파멸 쇠뇌에 더 치명적인 피해를 받게 된다. 이 스킬은 소량의 물리 피해가 증가되어 레벨을 올리는 동안 스킬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다. 여러 개를 동시에 배치해 접근하는 적들을 한 번에 처치하는 형태의 방어선을 만들 때 활용도가 높다.

포대 쇠뇌는 28레벨에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스킬이다. 스킬이 발사된 후 하늘에서 비가 내리듯 공격이 쏟아져 모든 피해가 화염 피해로 전환된다. 이 스킬은 빙하 폭포와 비슷한 피해 패턴을 가지고 있지만, 빙하 폭포와 다르게 토템에서 직접적으로 멀어지지는 않는다. 대신 자동으로 적이 많은 곳을 향해 발사되므로 적을 처치하는데 효과적이다.


올가미 화살 = 패스오브엑자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올가미 화살은 쇠뇌가 아닌 신규 활 스킬로 단일 화살을 발사해 적을 지면에 묶고 고정시키는 스킬이다. 적이 지점에서 이동할 경우 속도가 크게 느려진다. 적에게 최대 3개의 밧줄을 묶을 수 있으며, 묶인 적에게는 투사체 피해가 증가하고 적이 항상 움직이는 것으로 간주한다. 옭아맨 적에게 관통상 스킬을 사용하여 출혈 피해를 줄 수도 있다. 쇠뇌 토템 보조를 사용하면 다른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하는 동안 반복적으로 적을 몰아낼 수 있는 토템으로 변화를 줄 수 있다.

◆ 신규 보조 젬

신규 보조 젬으로는 3가지가 공개됐다. 화살 산개 보조와 상위 사격 공세 보조, 연발 사격 보조가 그것이다.

화살 산개 보조는 탄두 화살을 허공으로 발사해 목표지점에 떨어뜨리고, 피격된 적을 중심으로 화살이 산개하도록 만들어 주는 보조 젬이다. 해당 보조 스킬은 새롭게 화살 효과를 한 영역에서 분산시키는 방법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부식성 화살이나 바알 불타는 화살, 회오리 사격과 같은 지면에 목표한 화살이 근접한 적에게 우선 폭발하지 않을 경우 넓은 피해 범위 영역을 만드는 형태로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화살 산개 보조 = 패스오브엑자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상위 사격 공세 보조는 이미 의회의 역량 고유 활 아이템에 존재하는 효과를 보조 젬으로 구현한 경우다. 한 번에 여러 발의 화살을 발사하게 해주는 보조 젬으로 일반적인 활 스킬처럼 방사형으로 퍼지는 것이 아니라 직선 형태로 넓어진다는 특이점이 있다. 이 보조 젬은 38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연발 사격 보조는 마법봉과 활 스킬에 적용되는 보조 젬으로 투사체를 즉시 연속 발사하는 형태다. 공격이 빠르게 이어지는 대신 공격 시간마다 약간의 텀이 추가되기 때문에 추가 투사체가 많은 스킬에는 적합하지 않다. 이 보조 젬 역시 38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다. 비슷한 성능을 가진 활 스킬 연발 사격은 눈에 띄게 변경되는 점은 없지만, 연발 사격 스킬이 좀 더 추가 투사체 당 공격 시간이 적어 상대적으로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다.


연발 사격 보조 = 패스오브엑자일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 기존 스킬 변경 점

신규 스킬 및 보조 젬 외에도 기존 스킬 역시 밸런스 패치를 진행한다.

폭발 화살은 지속적인 딜링이 강화된다. 현재 폭발 화살은 5중첩 이후 일정 시간을 기다려 폭발을 하고, 다시 5중첩을 하는 식으로 게임을 해야 한다. 매 중첩마다 폭발까지 걸리는 시간이 초기화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틀라스의 정복자 이후에는 중첩 횟수의 제한이 없어지며, 중첩마다 폭발 시간이 초기화되던 것이 삭제되면서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하게 변경되는 등 여러 부분에서 조정이 이뤄진다.

파편 사격은 충격 화살로 명칭이 변경되며 번개 테마의 특징을 살린다. 부채꼴 형태의 피해를 갖지만 범위가 줄어들고 화살 수가 늘어나 근접해서 사용 시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로 변경된다. 기존 50% 확률로 2배를 때리는 형태에서 부채꼴 범위의 피해를 50% 증가시키는 형태로도 조정된다.

불타는 화살은 점화될 때마다 추가 중첩되는 화염 효과를 적용시켜 점화 피해의 일부를 받게 하도록 새로운 메카닉 기술이 적용된다. 최대 5회까지 중첩되어 다수의 화살이 남아있는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준다. 이를 통해 단일 대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조정된다. 

이외에도 회오리 사격과 얼음 화살, 폭발 화살비, 재앙의 화살, 분할 화살의 피해량을 조정해 좀 더 경쟁력 있는 스킬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