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모바일 미소녀 전략시뮬 '걸스워즈M' 일본진출

작성일 : 2019.12.10

 

[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지스타, 동경게임쇼, 차이나 조이 등에서 호평받았던 “걸스워즈M”이 한국 구글 플레이 마켓과 원스토어에서 출시 되어 원스토어 무료게임 순위 1위를 5일간 하면서 인기몰이 중이다.

4개월간의 일본 서비스를 위한 일본 음성 풀 지원, 일본의 문화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을 거쳐 일본의 운영대행업체 G.HOLDINGS와 함께 정식 일본 서비스를 오늘 시작하였다. (일본 게임명은 “걸스 카타르시스” ガールズカタルシス )

9월말부터 시작한 일본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의외로 4위를 차지하며, 좋은 반응을 얻어 자신있게 서비스를 준비했다는 골든피그엔터테인먼트 강동혁 대표는 “걸스워즈는 2D 일러스트 기반 캐릭터가 등장하지만 완전한 2D 게임은 아니고 또 3D로만 등장하는 게임도 아니다”라며 “또 비행기나 함선을 의인화한 것이 아닌 메카닉과 캐릭터가 동시에 등장하는 형태로 글로벌한 이용자들에게 모두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라고 소개했다.

“일본 유저들은 한국 유저들 보다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게임기에 익숙한 3D 전투에 대한 부담감이 덜하며, 실제 프라모델과 전투기체들의 매니아 층이 넓어 더 좋은 시장 조건이다.” 라고 말했다.

한국의 중소게임개발업체의 새로운 서비스 방식을 모색중인 골든피그엔터테인먼트의 성공을 통해 침체된 한국 모바일 중소기입들의 성공을 2020년에는 기다려 본다.

지금 한국의 구글 플레이에서 “걸스워즈”, “걸스워즈M”을 검색하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원스토어에서는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