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꿈속의탐정(DreamDetective), 감성 엿보이는 추리형 숨은 그림찾기

작성일 : 2019.12.06

 

오랜만에 조금 신선한 장르를 소개해드립니다. ‘센츄리게임’의 ‘꿈속의 탐정(Dream Detective)’ 특이한 신작입니다. 독특한 그림체와 BGM으로 감성적인 느낌을 한껏 살린 숨은그림찾기 게임입니다.

처음엔 숨은 그림찾기라고 해서 유아, 어린이용 게임이 아닌가 싶었지만 실제로는 옛 ‘월리를 찾아라’ 느낌의 상당한 난이도에 쩔쩔 맸습니다. 찾아야 하는 대상들이 주는 수수께끼 느낌의 힌트도 재미있고 스마트폰의 터치 앤 드래그를 이용한 화면 넘김이나, 오브젝트를 터치하여 ‘진짜 숨어 있는’ 물건을 찾기도 하고, 문을 열고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는 등 방탈출의 추리 요소를 잘 섞어냈습니다.

높은 난이도를 선택할수록 많은 것을 준비했음을 알 수 있죠.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한 미션과, 달성 업적을 위해 추가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미션을 분류하여 숨은 그림찾기 자체에 스트레스를 줄인 점 역시 상당히 영리한 구성이었습니다.

광고 영상 시청으로 힌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부담을 줄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출시 정보를 전혀 모르고 있다가 기대치 없이 했더니 의외의 완성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했던, ‘센츄리게임’의 ‘꿈 속의 탐정(Dream Detective)’이었습니다.

◆ 꿈 속의 탐정(Dream Detective) 플레이 영상

서비스/개발 센츄리게임
플랫폼 AOS / iOS / 스팀
장르 숨은 그림 찾기
출시일 2019.12.04
게임특징 
 - 따뜻한 감성의 숨은 그림 찾기
 - 특이한 그림체와 힌트를 통해 추리하며 찾는 재미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