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달빛조각사, 진짜 모험은 지금부터! 'Book 2.0 브렌트 왕국' 주요 내용은?

작성일 : 2019.12.02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지난 10월 10일 출시한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가 12월 3일,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인기 게임 판타지 소설 ‘달빛조각사’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게임이다. 출시 전 진행된 사전 예약에 350만 명이 참여했으며, 출시 후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 매출 순위 1위,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또한, 출시 이틀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위에 진입해 현재까지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달빛조각사는 방대한 세계관과 다채로운 콘텐츠, 자유도 높은 플레이 방식,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파스텔 풍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양한 생활형 즐길거리로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Book 2.0 브렌트 왕국’ 업데이트를 통해 '세라보그 성 북부’와 ‘고요한 평원’, ‘자작나무 호수’ 등 총 9종의 신규 지역, 거래소 시스템 전면 개편, NPC와 교류할 수 있는 ‘호감도 시스템’, ‘수중 던전(호수의 심장)’ 및 ‘북부 하수도’ 등 ‘혼돈의 입구’ 2종과 신규 던전용 특별 장비, 신규 조각상 및 요일 던전 난이도 단계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

달빛조각사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 ‘Book 2.0 브렌트 왕국’에 대해 알아보자.

■ 신규 지역 9종 추가 

‘Book 2.0 브렌트 왕국’으로 원작 속 ‘바로크 산맥’에 속하는 8종의 지역과 ‘브렌트 왕국 지역’에 속하는 지역 한 곳, 총 9종의 지역이 새롭게 추가된다. 달빛조각사 이용자들은 기존의 34개 지역뿐 만 아니라 추가된 9종의 지역에서 보다 다양한 형태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바로크 산맥’ 8종 지역으로는 목재 가공 및 유통하는 상업이 발달한 ‘세라보그 성 북부’, 평화롭고 한적한 평야 지대 ‘고요한 평원’, 거대한 호수가 아름다운 마을 ‘자작나무 호수’, 로자임 왕국의 주요 목재 생산 지역인 ‘북부 벌목지’, 베테랑 사냥꾼들이 모인 중립 지대 ‘사냥꾼의 언덕’, 험준한 산세의 국경 지대 산맥 ‘바로크 산맥 입구’, 높은 지대로 한 낮에도 어두운 ‘남부 바로크 산맥’, 마녀들이 터전을 이루고 있는 ‘울부짖는 골짜기’가 포함된다. 이외에도  ‘브렌트 왕국’ 지역으로는 유일하게 ‘브리튼 연합국’ 제일 동쪽에 위치한 작은 마을 ‘탐린’이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다.

■ NPC 호감도 시스템 도입

이번 업데이트로 ‘Book 1.0’에 없던 새로운 콘텐츠 ‘NPC 호감도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 시스템은 달빛조각사 내에 존재하는 NPC(Non-Player Character) 들과 교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선물하기’를 통해 호감도를 상승시킬 경우 ‘특별한 칭호’ 혹은 ‘판매 아이템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PC 호감도 시스템’은 40레벨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10회까지 진행할 수 있다. 

■ 아이템 거래소 기능 전면 개편

달빛조각사는 쾌적한 아이템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에서 '아이템 거래소'의 전반적인 시스템 개편한다. 새롭게 개편되는 ‘아이템 거래소’에는 ‘입찰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용자들은 ‘입찰 시스템’을 통해 경매와 유사한 방식으로 거래소에 판매 등록된 아이템에 ‘입찰’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을 ‘낙찰’받을 경우 구매를 완료할 수 있다. 그러나 거래가 ‘유찰’될 경우 해당 구매 신청은 취소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거래 관련 시스템이 개편된다. 먼저, ‘아이템 거래소’ 일 판매 가능 횟수가 10회로 제한되며, 기존의 상/하한가 시스템 대신 정찰제 등록으로 바뀐다. 

■ 신규 던전 ‘호수의 심장’ 및 ‘북부 하수도’ 추가 

‘Book 2.0 브렌트 왕국’에는 신규 ‘혼돈의 입구’ 던전인 ‘호수의 심장’과 ‘북부 하수도’ 및 던전용 특별 아이템이 추가된다. 특히, ‘호수의 심장’의 경우 ‘달빛조각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수중 컨셉의 던전으로 얼음 속성을 가진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추가된 ‘호수의 심장’은 난이도에 따라 레벨 143, 154, 174 이상의 이용자들이 입장할 수 있으며, ‘북부 하수도’는 난이도에 따라 레벨 137, 148, 165 이상의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다. 

■ 조각상 3종 추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달빛조각사’에는 ‘생쥐 인간’과 ‘나가 여왕’, ‘바포메트’ 총 3종의 조각상이 추가된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조각상들은 각각 공격력과 공격 데미지를 줄이는 효과를 가지며, 3종의 조각상을 모아 한 세트로 구비할 경우 특별한 세트 효과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기타

달빛조각사는 ‘Book 2.0 브렌트 왕국’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추가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용자 편의 기능을 개선한다. 

- 자동 전투 세미 오토 기능 추가

- 요일 던전 난이도 추가

- 제작 물품 최대 개수 상향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