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M, 일단 고급 방어구 세트 만들고 가실게요! 미스릴·카르미안 세트 인기

작성일 : 2019.11.30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에서 고급 세트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리니지2M에는 아이템이 각기 등급이 존재한다. 일반(흰색), 고급(녹색), 희귀(파란사개) 등급순으로 장비의 색상이 달라지는데, 현재 희귀 아이템의 경우 필드 보스를 통해 한정적으로만 획득할 수 있다.

당연히 유저의 관심사는 고급 등급 아이템으로 몰리게 된다. 고급 등급 아이템은 각 사냥터마다 다른 종류의 아이템이 떨어지는데, 이렇게 드롭되는 아이템의 경우 옵션이 제각각이다. 하지만 제작을 통해 만들 수 있는 고급 방어구 중에는 드롭되는 아이템보다 더욱 강력한 효과에 세트 효과까지 붙어있는 방어구가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제작할 수 있는 고급 방어구 세트로는 '미스릴 세트'와 '카르미안 세트'가 존재한다.

- 미스릴 세트 (세트 효과: 방어력+3, CON+2)

미스릴 세트는 철과 가죽으로 제작하는 미스릴 재질의 방어구로 방어구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인 '생존'에 집중되어 있는 세트다. 흉갑과 장갑, 부츠, 헬멧 4부위로 구성돼 있다.

흉갑은 타 장비에 비해 높은 방어력을 제공하고, 나머지 장비에는 각각의 부가 효과가 달려있다. 안전 강화는 4강까지이며, 세트 효과로 방어력과 CON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각 부위 제작에는 고급 철 3개(철 30개), 고급 가죽 3개(가죽 30개)와 조합비 5만(재료조합까지 포함 시 35만)이 들게 된다. 풀셋 기준으로 철과 가죽 120개, 140만 아데나가 필요하다.

- 카르미안 세트 (세트 효과: 방어력+3, WIS+2)

카르미안 세트는 가죽과 천으로 제작하는 천 세트로 'MP 회복'에 특화된 세트다. 튜닉과 장갑, 부츠, 서클릿 4부위로 구성돼 있다.

카르미안은 모든 부위에 MP회복(틱) 효과가 붙어 있어 풀세트 장착시 13을 얻을 수 있으며, 세트 효과로 WIS를 추가 제공하기 때문에 MP회복이 유리하다. 스킬을 자주 사용해 MP가 부족하거나 맞을 일이 크게 없는 원거리 직업군에게 좀 더 어울리는 방어구다.

각 부위 제작에는 고급 가죽 3개(가죽 30개), 고급 천 3개(천 30개)와 조합비 5만(재료조합까지 포함 시 35만)이 들게 된다. 풀셋 기준으로 가죽과 천 120개, 140만 아데나가 필요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