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문화재단, 2019년 제 1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작성일 : 2019.11.27

 

[자료제공 =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0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1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새로이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 14회차(누적 74회)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개봉중학교, 개웅중학교, 고척중학교, 오류중학교 등 서울시 구로구 관내 4개 중학교 및 강원도 정선군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학생 총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참가자들이 프로그래밍, 컴퓨터 그래픽을 배우고 있는 등 게임 제작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로 구성된 만큼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심화 교육 특강으로 견학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고척중학교 이수민 학생은 “이번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평소에 쉽게 하던 게임들이 많은 사람과 시간을 통해 만들어 진다는 걸 알게 됐다.”고 말했으며,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이유진 학생은 “프로그래밍, 마케팅, PM, 디자인 등 다양한 게임 직군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인솔교사로 참가한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박진영 선생님은 “학생들이 게임에 관심이 많은 만큼 게임 회사에서는 실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궁금증이 많았다.”며 “’세븐나이츠’ 등 인기 게임을 직접 제작한 개발자로부터 강의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