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리니지2m' '퍼플' 사전 다운로드 시작. 어디서 다운받지?

작성일 : 2019.11.25

 

엔씨소프트는 11월 25일 자사의 기대 신작 '리니지2m'과 멀티 커뮤니티 플랫폼 '퍼플'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리니지2m과 퍼플 모두 11월 27일 00시(자정)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한다. 리니지2m은 엔씨소프트 최초로 PC용 앱플레이어 없이 모바일과 PC에서 양 플랫폼으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일반적인 게임 출시 때와 달리 게임과 서비스 플랫폼이 함께 출시하다보니 기본적인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다 많은데 기본적으로 PC와 모바일 양쪽에서 리니지m과 퍼플 모두를 다운받아 설치해놓으면 된다. 

리니지2m은 약 3기가바이트, 퍼플은 약 200메가바이트의 용량이 필요하다.

 

리니지2m PC버전은 퍼플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PC 부팅 후 퍼플을 먼저 실행한 후 리니지2m을 선택해 플레이하는 방식. 우리가 흔히 '녹스', '모모'로 대표되는 앱플레이어를 이용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단, 퍼플은 리니지2m 외 다른 모바일 게임은 플레이할 수 없는 대신 리니지2m '전용 채팅방', '음성 채팅' '라이브 스트리밍' 등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지원한다.

리니지2m 모바일은 여타 게임과 동일하게 어플을 다운받은 후 실행하면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모바일로만 플레이하는 게이머라면 안드로이드/애플 스토어에서 게임만 다운받으면 된다. 단, 모바일만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이라도 퍼플을 통해 길드 채팅방 운영, 음성 채팅, 플레이 경고 등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되도록 같이 다운 받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리니지2m은 AOS, IOS 모두 12세와 19세 버전이 따로 있으니 자신의 연령대에 맞는 것을 선택하자.

  # 리니지2m
    AOS(12세) [바로가기(클릭)] 
    AOS(19세) [바로가기(클릭)]     
     IOS(12세) [바로가기(클릭)] 
     IOS(19세) [바로가기(클릭)] 

  # 퍼플(PURPLE)
    윈도우버전 [바로가기(클릭)]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3 플레션레딧
  • 2019-11-25 17:04:06
  • 퍼플 PC도 채팅기능 쓸 수 있어서 편하게 게임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