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브리온컴퍼니 LoL 팀 브리온 블레이드, 최명원 감독이 맡는다

작성일 : 2019.11.19

 


지난해 젠지 배틀그라운드팀에서 젠지 골드와 젠지 블랙 두 팀을 모두 세계 대회로 이끌며 명장으로 평가받았다 = 브리온컴퍼니제공

[자료제공 = 브리온컴퍼니] 브리온컴퍼니가 이끄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팀인 브리온 블레이드의 신임 감독으로 최명원 감독을 선임한다고 오는 19일 밝혔다.

최명원 감독은 한국 LoL 1세대 코칭 스태프로, 과거 GSG, MVP, 삼성 갤럭시 등 다양한 팀에서 코치 및 감독으로 활약하였다. 2013년 GSG에서의 NLB 우승을 비롯해 MVP 화이트의 LCK 우승, 2014년에는 삼성 블루의 LCK 우승을 경험했으며, 뿐만 아니라 지난해 젠지 배틀그라운드팀에서 젠지 골드와 젠지 블랙 두 팀을 모두 세계 대회로 이끌며 명장으로 평가 받았다.

이번 감독 선임에 대해 브리온컴퍼니 임우택 대표는 “최명원 감독은 그동안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성과를 냈으며 고도화된 전략에 능하다. 새로운 감독과 함께 2020새 시즌을 준비하는 브리온 블레이드가 한 번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하며 경기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임을 밝혔다.

향후 브리온 블레이드를 이끌 최명원 감독은 “우선 관심있게 지켜봤던 브리온 블레이드와 함께 새로이 팀을 꾸리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그동안 쌓아온 다채로운 경험과 이력을 바탕으로 브리온 블레이드의 LCK 승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대와 포부를 전했다.

지난 2019 LoL 챌린저스 서머에서 3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브리온 블레이드는 이번 감독 선임을 시작으로 전반적인 팀 리빌딩의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브리온 블레이드를 운영하는 브리온컴퍼니는 사격, 야구, 골프, 빙상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을 다각도로 매니지먼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랜 시간 다져온 그간의 이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속 선수들에게 최상의 경기를 위한 지원과 동시에 선수로서의 영향력을 널리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외에도 ‘일상 에 스포츠를 연결시키자’는 비전을 갖고, 스포츠 브랜드 마케팅 및 컨설팅, 스포츠 용품 유통 등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여러 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