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지스타19] 부산정보산업진흥원-치타모바일, 부산 모바일 게임콘텐츠 협약 체결

작성일 : 2019.11.15

 

[자료제공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치타모바일(CM PLAY 부문장 LIN YINGWEN, 林颖雯)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부산 모바일 게임콘텐츠 공모전’ 개최를 위해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산 모바일 게임콘텐츠의 매출 증대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부산 모바일 게임콘텐츠 공모전’을 내년 초 부산 경남권 소재 게임사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마켓 출시 전 게임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게임콘텐츠는 6개월간 치타모바일의 개발 피드백과 함께 글로벌 시장 출시를 위한 컨설팅을 받는다. 이 중 우수 게임콘텐츠는 치타모바일을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이 지원될 예정이다. 아울러 치타모바일은 해당 공모전을 위해 총 US 50,000달러 규모의 제작비를 직접 지원한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치타모바일과의 협약으로 창의력과 경쟁력을 갖춘 지역 게임기업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추진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9년 설립된 치타모바일은 중국 북경에 본사를 둔 중국 대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회사다. 전 세계 15개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6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 중인 부산글로벌게임센터는 14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BTB관에 60부스 규모로 ‘지스타 2019 BTB 부산공동관’을 운영 중이다. ㈜마상소프트, ㈜파크이에스엠, 유캔스타 등 부산대표 기업 30여개사가 참가하여 해외 시장 진출 타진 및 투자 유치 등 비즈니스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