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V4, PvE의 꽃 '필드보스' 콘텐츠, 드랍 정보와 등장 위치 총정리

작성일 : 2019.11.13

 

이용자와 소통하는 운영으로 큰 호평을 얻고 있는 넥슨의 모바일 MMORPG 'V4'가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

V4는 공식카페의 소통 채널을 통해 '필드보스' 콘텐츠의 필드보스 몬스터 등장 위치를 공개했다. 필드보스는 매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 사이에 이용할 수 있는데, 서버 내 모든 이용자가 협력해 거대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필드보스는 각 지역마다 1종씩 등장한다.

필드보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매우 강력하기도 하다. 화면을 가득채우는 거대한 몸집과 높은 공격력 및 체력, 여기에 광역 공격과 각종 상태 이상 공격을 가한다. 최대 300명의 이용자가 함께 힘을 합치지 않으면 결코 공략하기 쉽지 않은, PvE의 엔드 콘텐츠라 할 수 있다. 

공략이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콘텐츠인 만큼, 그리고 특정 시간 내에만 진행되는 이벤트인 만큼은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차별화돼 있다. 각 필드 보스 몬스터 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해당 필드보스의 몬스터 흔적과 마석, 영웅 등급 장비인 슈리온 시리즈를 얻을 수 있다.

필드보스 몬스터 흔적의 경우는 획득처가 한정적이고 적은 수량으로도 전투력의 상승 수준이 높으므로 꼭 진행할 필요가 있으며 높은 등급의 마석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과 낮은 확률이지만 영웅 등급 장비 슈리온 시리즈의 획득처라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처치 시의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됨에 따라 최대한 효율적으로 전투를 펼칠 필요가 있으며, 음식 등을 섭취해 버프 효과를 받는 것이 좋다.

필드 보스가 등장할 시 미니맵 우측에 필드보스 아이콘이 붉게 빛나며, 각 필드보스 몬스터는 등장 예정 시간을 기점으로 10분 내에 나타난다. 단, 등장 후 비전투 상태로 1시간이 경과하면 사라진다.

아래는 각 필드 보스 몬스터 별 등장 위치다. (괄호 내에는 등장 지역 및 등장 예정 시간)

- 바쿤 (트랑제 숲, 20:00)

- 디눅스 (오든 평야, 20:00)

- 루스칼 (델라노르 숲, 20:00)

- 브로카이스 (유카비 사막, 21:00)

- 아르투만 (데커스 화산, 22:00)

- 광란의 바쿤 (광란의 숲, 20:00)

- 저주의 디눅스 (저주의 평야, 20:00)

- 상실의 루스칼 (상실의 숲, 20:00)

- 환각의 브로카이스 (환각의 사막, 21:00)

- 파멸의 아르투만 (파멸의 화산, 22:00)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