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V4 화려한 데뷔! 리니지2M 무대 뒤 준비 한창

작성일 : 2019.11.11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시선 사로잡기 성공! 역대급 비주얼 'V4'

넥슨이 야심차게 내놓은 모바일 MMORPG 'V4'가 구글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하면서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V4는 '히트' 및 '오버히트' 등의 개발사로 잘 알려진 넷게임즈가 개발했음에 따라 어느 정도 퀄리티에 대한 믿음은 있는 상태! 실제로 출시하고나서 보니 V4는 기대 이상으로 화려한 비주얼과 높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게이머에게 매우 익숙한 형태이며, 여기에 인터 서버와 자율 경제 기반 거래 시스템, 깔끔한 UI, 커맨더 모드 등으로 특색을 더했습니다.

▶ [신작체험] 넥슨 'V4', 왕좌 탈환에 성큼! 시선 사로잡는 역대급 비주얼 퀄리티

- e-편한 리뷰

원작 캐릭터가 핵캐리했다! '데이트 어 라이브 : 다시 만난 정령'

동명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데이트 어 라이브 : 다시 만난 정령'은 횡스크롤 액션 RPG에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를 가미한 작품입니다. 원작의 일러스트레이터와 성우가 게임 제작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각 캐릭터의 개성도 뚜렷한 편! 여기에 캐릭터별 스토리가 많이 준비돼 있어, 즐길거리도 풍부합니다. 전투 콘텐츠의 경우는 자동 전투 기능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일부 게이머에게는 피로도가 높을수도! '데이트 어 라이브'의 킬러 콘텐츠는 바로 '데이트 모드'인데, 기존 모바일 액션 RPG에서는 즐겨보지 못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e편한리뷰] 데이트어라이브, 라이트노벨 원작 게임이 보여주는 캐릭터의 중요성

- 신작의 계단

DX : 신세기의 전쟁, 데이트 어 라이브 동반 순위 상승

'DX : 신세기의 전쟁'과 '데이트 어 라이브 : 다시 만난 정령'이 비슷한 순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 작품 모두 캐릭터와 스토리에 무게를 두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쉽지 않은 장르를 선택해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DX : 신세기의 전쟁은 초반 몰입도가 매우 높으며 전체적 볼륨 크기도 매우 큰 편. '데이 어 라이브 : 다시 만난 정령'은 액션 RPG와 연애 시뮬레이션을 결합해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 [신작의 계단] 비주얼+캐릭터+스토리 합력. DX:신세기의전쟁, 데이트어라이브 동반 상승

- 리니지2M

역대 최고, 역대 최대! 숫자로 보는 리니지2M

'리니지2M'이 11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힘에 따라 국내 게임 시장이 술렁이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는 "향후 몇 년간 따라올 수 없는 게임 될 것"이라고 리니지2M을 소개했는데요! 리니지2M의 면면을, 숫자를 통해 살펴봤습니다. '1'과 '5:24', '120-76', '10,000', '7,000,000', '102,500,500'이 뜻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죠.

▶ 모바일 역사상 역대 최고?, 역대 최대? 숫자로 보는 리니지2M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8 겜돌2
  • 2019-11-12 13:38:35
  • 쟤네 다 합쳐도 린투엠 출시하면 비비기는 힘들듯 ㄷㄷ
  • nlv28 dlwprmaks
  • 2019-11-12 13:48:00
  • 이번년도는 확실히 모바일 대작들 대거 출시지만, 린투엠 만한건 없지.... V4랑 달조 지금 평을 보면 비비지도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