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달빛조각사, 신규 레이드 및 거래소 개선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작성일 : 2019.11.08

 

카카오게임즈는 7일 공식 카페 공지를 통해 향후 진행될 BOOK 1.3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게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내용은 신규 레이드 및 캐릭터 밸런스 패치, 거래소 개선 등이다.

신규 레이드 '폭군의 신전'은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잊혀진 왕국의 땅'이나 '세트의 미궁'과 동일한 이집트 콘셉트 레이드로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저승의 신 '아누비스'가 보스로 등장한다. 해당 레이드의 입장 조건은 캐릭터 레벨 115이며, 보상으로 '아누비스의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별도로 명시되지 않았지만 다른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상위 난이도인 129레벨 레이드 '폭군의 음산한 신전' 또한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폭군의 신전 추가와 더불어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아누비스'와 '라', '스핑크스' 모티브의 조각상이 추가된다.

인스턴트 레이드뿐만 아니라 필드 레이드 보스인 '리치샤이어'가 라비아스산에 등장한다. 리치샤이어는 현재 95레벨 레이드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로 캐릭터의 속도를 낮추는 '위축'과 지속적으로 큰 데미지를 가하는 '부패' 공격, 다수의 스켈레톤 소환 및 강력한 광범위 마법 공격을 사용한다. 다른 필드 보스와 달리 리치샤이어는 특수한 조건 달성 시 소환되며, 소환에는 많은 이용자들의 협동이 필요하다.

지난 업데이트 예고에 언급한 바와 같이 캐릭터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 공지에는 조각사와 성기사, 마법사 세 직업만 언급됐으나, 새로 올라온 공지에는 전체 직업을 대상으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조각사 및 성기사, 마법사의 경우 스킬 사용 시 모션 변경 등을 통해 느린 공격 딜레이 문제 등 전반적인 불편 사항이 조정된다.

현재 거래소에 등록되는 아이템은 높은 상하한가 제한으로 인해 잘 거래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일부 아이템의 경우 거래소 등록이 안 되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가 경매소를 잘 이용하지 않고 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경매장 활성을 위해 아이템 거래 기준가가 변경되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물품 거래가 가능하도록 거래소 등록 가능 아이템이 증가할 예정이다.

상기한 업데이트 외에도 밤에만 등장하는 특별한 상인 '암시장 상인'과 신규 히든 퀘스트 및 서브 퀘스트, 하우징 초대와 방문 기능, 편의성 업데이트 및 이상현상 수정 등이 BOOK 1.3을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성수안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