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V4, 전투력 상승 위한 가장 빠른 길! 장비 '강화' 정리

작성일 : 2019.11.07

 

넥슨의 모바일 MMORPG 신작 V4의 이용자들은 강화를 비롯한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이 중 강화는 캐릭터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인 방법으로 무기 및 방어구, 장신구, 망토에 강화 주문서를 사용해 해당 장비의 능력치를 높이는 기능이다. 메뉴의 장비 공방에 들어가 강화 탭을 누르거나 장비 클릭 시 등장하는 장비 관리, 강화 주문서 선택 후 이동으로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강화에는 장비 유형에 맞는 강화 주문서가 필요하며, 퀘스트 및 이벤트 보상으로 얻을 수도 있다. 강화 주문서에는 '초보자의 강화 주문서'와 '일반 강화 주문서'가 있으며, 초보자의 강화 주문서는 일반부터 고급 등급의 장비만 강화 가능하지만 일반 강화 주문서는 모든 등급의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각 지역 연금술 NPC를 통해 초보자의 장비 강화 주문서 50장을 일반 장비 강화 주문서로 변환할 수 있다.

상점의 일일 한정 탭에서 강화 주문서가 들어 있는 상자를 개당 3만 골드씩 종류당 하루에 5개 구입할 수 있다. 강화 주문서 상자는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상자가 있으며 망토 강화 주문서 상자는 판매되지 않는다.


5개씩 총 15개, 모두 구입하려면 45만 골드가 필요하다 = 게임조선 촬영


연금술로 상위 등급 주문서를 만들 수 있지만 변환에 50장이 필요하다 = 게임조선 촬영

각 장비는 100% 확률로 강화가 성공하는 안전 강화 구간이 정해져 있다. 기본적으로 5강까지 안정 강화 구간이며, 예외적으로 장신구는 2강까지 안전 강화가 된다. 장비의 안전 강화 구간은 장비를 길게 눌러 설명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전 강화 이상으로 강화를 시도하면 일정 확률로 강화에 실패할 수 있다. 일반, 고급 등급의 장비는 강화가 실패해도 특별한 페널티가 없지만, 희귀 등급 이상 장비를 강화하다 실패할 경우 장비가 파괴된다. 단, 장비가 파괴될 경우 해당 장비에 장착된 영혼석은 가방으로 회수된다.

추가로 장비 강화 성공 확률은 별도로 명시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더불어 현재로서는 장비 강화 확률을 상승시키거나 장비 파괴를 방지하는 기능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부위에 따라 안전 강화 수치가 보장돼 있어 일정 수치를 무조건 달성 가능 = 게임조선 촬영


희귀 이상 아이템은 강화 실패 시 장비가 파괴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