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 서버 엔진 개발사 아이펀팩토리 지스타 참가, 서버 기술 공유

작성일 : 2019.11.07

 

[자료제공 = 아이펀팩토리] 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가 오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G-STAR 2019)” B2B 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아이펀팩토리는 지스타 현장인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B2B 관 1층에 부스를 운영한다. '모두를 위한 멀티플레이어 서버 기술'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부스는 게임 서버에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이다.
 
게임 서버 개발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통해 개발사가 어려움을 느끼는 서버 개발에 대한 실무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자사의 제품 “아이펀 엔진”을 통해 보다 적은 인력으로 안정적인 게임 서버를 빠르게 개발한 사례들을 소개한다.
 
아이펀 엔진은 복잡한 서버 구현 작업을 단순화해 손쉽게 고성능의 게임 서버를 구현할 수 있게 하는 게임 서버 엔진이다. 실시간 분산 처리 기술을 구체화한 제품으로, 모바일/PC/콘솔에 관계없이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요구되는 실시간 게임에 특화된 게임 서버 엔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아이펀팩토리 부스를 찾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술 상담을 위해 내방하는 참관객에게 후드집업과 마우스 장패드를 제공하고, 아이펀팩토리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면 추가로 고급 에코백이 주어진다.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는 “개발사들이 충분한 개발 자금을 확보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게임 유저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맞추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라면서 “이번 부스 참가를 통해 개발사들이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손쉽게 유저들이 선호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 서버를 개발할 수 있도록 기술 공유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