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V4, 직업 선택이 고민이라면? 6인 6색 클래스 영상 분석

작성일 : 2019.11.06

 

넥슨이 준비해온 2019년 하반기 대작 모바일 MMORPG 'V4'가 7일 자정에 드디어 막을 올린다.

V4는 뛰어난 그래픽과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파티원 통솔 시스템 '커맨더 모드', 서버 간 경계가 없는 '인터 서버', 이용자가 시세를 만들어가는 '완전 자율 경제 거래소' 등으로 수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총 6개의 클래스가 준비돼 있는데, 각 클래스는 개성있는 전투 매커니즘을 보유해 매력을 뽐낸다. 6개의 클래스는 블레이더와 나이트, 건슬링어, 매지션, 액슬러, 워로드다. 블레이더는 두 개의 검을 사용하며 날렵한 움직임으로 근접전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이며 나이트는 검과 방패를 사용하면서 다채로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클래스다.

또, 건슬링어는 권총과 장총을 주력 무기로 하는데, 원거리 공격에 특화돼 있으며 매지션은 지팡이와 오브로 다양한 형태의 마법을 구사해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힌다. 액슬러는 서로 다른 무기를 사용하면서 적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클래스이며 마지막으로 워로드는 육중한 망치를 이용해 적의 진형을 파훼시키고 돌진하는 것에 특화돼 있다.

게임조선은 V4 정식 서비스 전, 클래스 선택에 대한 고민을 줄여주고자 6개 클래스의 영상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 블레이더

블레이더는 긴 양손검과 짧은 한손검을 이용해 적에게 빠른 연계 공격을 선보이는데, 적의 약점을 공략하는 것에 특화돼 있다. 가까운 적에게 더욱 위협적이며 빠른 속도로 적진 깊은 곳으로 침투한다. 

블레이더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기술 간 '연계'다. 선행 스킬이 적에게 명중했을 경우 연계 스킬을 발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표식' 스킬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상태 이상 공격을 보유함과 동시에 '기력'을 이용한 대시 스킬로 그 어떤 클래스보다도 속도감 있는 전투를 풀어나가는 것이 가능하다.

■ 나이트

나이트는 방패와 검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덕분에 공격과 방어를 활용한 다채로운 전술 운용이 가능하며 블레이더와 마찬가지로 근접전에서 크게 활약할 수 있다. 방패를 활용해 돌격과 더불어 방어에 특화돼 있으며 적을 공격하거나 적에게 피격 당할 시 '기합'을 축적해 단계별로 강해지는 '강화' 효과가 특징이다. 

기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강화 스킬이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전투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건슬링어

건슬링어는 권총과 장총을 다루는데, 덕분에 원거리 공격에 특화돼 있다. 원거리에서 적을 견제함에 따라 접근하는 적들을 효과적으로 저지할 수 있다. 건슬링어의 가장 큰 특징은 '전환'이다. 전투 중에 최대 10개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장총의 강력한 전방 공격 외에도 권총을 활용한 뛰어난 기동력의 원거리 전투가 가능하다. 

또, 공격 성공 시 획득할 수 있는 '예열'을 통해서 궁극의 기술 '히트'를 사용할 수도 있다. 

■ 매지션

매지션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법'을 다루는 클래스다. 

매지션은 다양한 형태의 마법으로 적을 압도할 수 있는데, 건슬링어와 마찬가지로 먼 거리에서 적을 능숙하게 상대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기는 지팡이와 오브를 사용한다.

스킬 특징으로는 '충전'이 있다. 공격 성공 시 획득하는 '집중력'과 마력을 소모해 스킬을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강화된 스킬을 사용하면 '해방'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적에게 더욱 큰 피해를 준다. 

■ 액슬러

액슬러는 도끼를 주무기로 하는데, 도끼에 탑재된 포로 강력한 한 방을 기대할 수도 있는 클래스다. 특히 매우 변화 무쌍한 공격을 펼치기에 적으로 하여금 예측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액슬러는 블레이더와 비슷하게 '연계' 스킬을 펼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근접 및 중거리 공격으로 균형잡힌 전투가 가능하다. 다시 말해서 근접과 원거리 모두를 커버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래스라 할 수 있다. 도끼로 근접 공격을 가한 후에 대포로 포탄을 발사하는 연계 공격이 가능하다.

여아 캐릭터로 생성할 수 있다.

■ 워로드

워로드는 망치를 휘두르며 강력한 일격으로 적의 사기를 꺾는 클래스다. 

근접전을 펼치는 클래스로써, 망치와 건틀릿을 무기로 사용한다. 워로드는 '폭주'를 사용하는데, '활력'을 모으면 폭주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해당 폭주 스킬을 사용하면 액티브 스킬이 '분노' 스킬로 바뀌어 매우 강력한 공격을 적에게 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워로드는 성인 남성 캐릭터로 생성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