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지티, 넥슨레드 사회공헌활동 진행

작성일 : 2019.11.05

 

[자료제공 = 넥슨지티] 넥슨지티와 넥슨레드는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과 문화체험을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사회공헌 사업을 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가정의 보살핌이 풍족하지 못해 사회, 문화적 경험의 폭이 넓지 못한 아동들이 여러 활동과 체험을 할 수 있게 임직원들의 기부금과 회사가 지원한다. 또한 이를 통해 아동들이 학교나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토양을 마련해준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성남시 ‘중탑지역아동센터’를 2015년부터 꾸준히 후원하고 있는 것이다. 2019년 11월에는 밝은청소년과 이화여자대학교가 주관하는 ‘제3회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를 후원하면서 좀 더 활동의 폭을 넓히고 있다.

양사는 2015년 5월, 성남시 야탑동 중탑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사용하는 컴퓨터 기증을 시작으로 문화행사 체험과 센터에 필요한 물품 구입 등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컴퓨터는 회사가 지원하고 있으며, 그 외 후원금은 전액 넥슨지티와 넥슨레드 임직원들의 기부금이다. 피트니스와 미용실 등 사내 복지, 편의시설을 이용한 돈이 모두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복지시설을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기부하게 되는 만큼 임직원들의 만족도도 높다.

중탑지역아동센터에는 5년에 걸쳐 ▲브릭놀이방 및 교육시설 조성 ▲문화활동, 체험학습 후원 ▲초등학교 6학년 제주도 졸업여행 지원 ▲졸업식 및 신입생 환영회 ▲새학기, 어린이날 맞이 이벤트 ▲푸드트럭 후원 ▲교육·놀이 물품구입 등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2019년 제주도 졸업여행 = 넥슨지티제공

중탑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매년 겨울방학,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졸업여행을 간다. 초등학생 시절 센터에서 같이 지낸 아이들과 함께 졸업 전 소중한 기억과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이런 뜻에 공감한 제주관광공사에서 동참의 뜻을 밝혀와 제주도 내 관광지 안내와 비용 지원 등을 함께 했다.


표: 넥슨지티, 넥슨레드 중탑지역아동센터 후원활동 = 넥슨지티제공


2019년 6월 25일 완공된 ‘브릭월드’ = 넥슨지티제공

지난 6월에는 중탑지역아동센터 내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브릭 전문 놀이방 ‘브릭월드’를 조성했다. 브릭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고, 별도의 쾌적한 놀이 환경이 생겨 아이들과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브릭월드 전용 개방형 출입구와 브릭 보관함, 아이들의 작품을 비치할 수 있는 브릭 전시판, 수납장, 책상 등을 갖췄다. 브릭월드 조성과 함께 센터 내 아이들의 학습 집중력 향상과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해 스터디룸과 아동 도서실도 확충했다.


2019년 10월 10일 열린 푸드트럭 행사 = 넥슨지티제공

‘푸드트럭 후원’은 중탑지역아동센터가 위치한 성남시 야탑동 목련마을에 푸드트럭을 대절해 센터 아동들과 지역주민들께 간식을 나눠드리는 행사다. 2016년 시작된 이후 호응이 좋아 매년 두 차례씩 마을잔치와 함께 열리며 지역의 의미 있는 이벤트로 자리잡고 있다. 센터 아동들은 단순히 간식만 먹는데 그치지 않고, 주민들과 친구들을 초대해 직접 음식을 나눠주고 같이 먹으며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새긴다.


졸업식 및 신입생 환영회 = 넥슨지티제공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는 예비중학생 졸업식 및 신입생 환영회 자리를 갖는다. 졸업생과 신입생, 학부모들이 모두 모여 졸업을 맞은 예비 중학생들이 센터에서의 활동을 되돌아 보고 새롭게 센터에 들어오는 초등학교 1학년 아동들의 입학을 축하하는 자리다. 함께 한 학부모들에게는 센터의 활동과 아이들이 지낸 모습을 보고하고 한 해를 어떻게 꾸려 나갈지 함께 논의한다.


2019년 5월 5일 열린 어린이날 선물 증정 행사 = 넥슨지티제공

학기가 시작되고 봄이 오면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추억을 선사하고자 선물을 필요한 교육·놀이물품(책상, 책장, 신발장, 도서, 냉장고 및 놀이용품) 구입비용도 후원한다. 또한 물놀이, 인성교육과 성교육, 달란트 시장, 체육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교육과 문화활동도 꾸준히 실행해 아이들의 성장 발달과 교양 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2019년 7월 28일 제 2회 허들링합창축제 모습(출처 밝은청소년) = 넥슨지티제공

제3회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주관 사단법인 밝은청소년, 이화여자대학교)는 다문화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국내외 다문화, 비(非)다문화 청소년 학생들이 참여해 열리는 축제다. 전국 24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2학년~중학교2학년 학생 250여명이 25개의 중창팀을 이뤄 참가하는 청소년 문화 행사다. 양사는 아동 체험 활동 지원 등을 지속해온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과 방향성이 부합해 후원을 결정했다.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내년 1월 예정인 행사 숙박비와 식비 등 경비 일부를 지원한다.

넥슨지티와 넥슨레드는 상대적으로 다양한 사회문화 경험으로부터 소외된 아동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동 청소년 체험활동 지원을 중심으로 아이들에게 유년기, 청소년기에 필요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