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M, 처형터부터 크루마탑까지! 디온 영지 주요 사냥터 총정리

작성일 : 2019.11.04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대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두 번째 영지, '디온'에 대한 정보를 4일 공개했다.

지난 9월 첫 번째 영지인 '글루디오'에 대한 정보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것에 이어, '디온'의 주요 거점과 사냥터, 역사 등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된 것이다. 디온은 온화한 기후의 농업 지대로써, 과거 그레시아의 전쟁으로 인한 피해는 적지만 대규모 반란으로 인해 결코 평화롭지는 않은 곳이다.

디온 영지에는 총 2곳의 비전투 지역과 8곳의 사냥터가 존재한다. 비전투 지역으로는 디온성 마을과 플로란 마을이 있으며, 사냥터는 반란군 아지트, 처형터, 크루마 탑 등이 대표적이다. 전투 권장 레벨은 29레벨부터 53레벨까지이며, 스타카토 여왕과 하거인 등의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영주의 폭정과 대규모 반란, 왕국을 휩쓴 전쟁, 한파 등으로 황폐해진, 하지만 다시금 과거의 모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디온 영지 이곳 저곳을 살펴보도록 하자.

■ 디온 목초지

디온 목초지는 글루디오 영지에서 넘어온 후 가장 먼저 당도하게 되는 사냥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디온 영지의 식량을 공급하는 대표적인 지역이지만, 최근 유랑 오크 집단이 수시로 습격해 작물 수확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한다. 디온 목초지의 식량 공급량 감소는 플로란 마을 근처의 개간지를 만드는데에 큰 영향을 줬다.

몬스터로는 '엔쿠 족장 엔쿠라'와 '큰 곰', 그리고 '엔쿠 오크 군견' 등이 출현하며 적정 사냥 레벨은 29레벨부터 32레벨까지다.

■ 디온성 마을

디온성 아래에 위치한 마을로,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이다. 온난한 기후와 농작물을 기르기 적합한 농토를 가졌음과 더불어 특수 작물을 수확하기에 안정적인 수입을 얻는다고 한다. 하지만 과거의 전쟁과 갑작스런 한파로 인해 주민들의 생활은 궁핍해졌고 대규모 반란이 일어났다.

이곳에는 '회색기사단 크라토스'와 '경비병', '장비 상인' 등의 NPC를 만날 수 있다.

■ 비하이브

디온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 비하이브다. 비하이브는 다양한 종류의 꽃으로 뒤덮여 있으나, 강력한 벌이 둥지를 틀고 있어 주민들의 접근을 불허한다. 디온 영주들은 이 땅을 개간해 농지로 사용하려고 했으나, 강력한 벌에 의해 저지당했다. 덕분에 아름다운 꽃으로 뒤덮인 언덕이 유지되고 있다고 한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맹독 위어스'가 몬스터로 출현하며 이외에도 고양이단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 '고양이단 두목', '고양이단 장난꾼' 등을 만날 수 있다. 권장 레벨은 29레벨부터 32레벨.

■ 반란군 아지트

디온의 대규모 농민 반란 때, 디온 영주의 진압에서 살아남은 이들이 숨어든 곳으로, 한 때는 디온 지역 전체를 위협할 정도로 세력이 강대했으나 디온 영주와 '회색기사단 크라토스'의 강력한 토벌로 인해 세력이 약해졌다. 현재도 토벌이 계속해서 이뤄지고 있으며, 반란군은 생존을 위해 저항 중이다.

반란군의 사령관은 '탈라킨'으로, 아마 정예 몬스터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외에도 '반란군 지휘관', '반란군 암살자' 등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권장 레벨은 30레벨부터 33레벨까지다.

■ 디온 구릉지

구릉이 많은 이곳에는 도적 떼와 실레노스들이 장악하고 있다. 31레벨부터 34레벨까지의 이용자들이 방문하기 적합하다. 대표적인 몬스터로는 '판 드라이브', '실레노스 대장', '실레노스 척후병' 등이 있다.

도적 떼와 실레노스가 출현하는 곳이기는 하나, 일부 지역에서는 농작물을 재배하기도 한다. 

■ 플로란 마을

디온 영주의 폭정을 피해 도망친 농민들이 만든 정착지다. 하지만 주변에 경작지가 없음에 따라 화전과 개간으로 살아가고 있는 곳이다. 특히 촌장 프레드릭의 주도 아래 농지 개간 사업을 시작하면서 점차 규모가 커지고 있는 마을이기도 하다. 디온 영지에서 기란 항구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다.

주요 NPC로는 '은퇴한 노기사 프레드릭', '회복의 신녀', '경비병' 등이 있다.

■ 플로란 개간지

디온 목초지가 유랑 오크 집단의 주표적이 되자, 플로란 마을의 사람들과 디온성 마을 사람들이 힘을 합쳐 개간한 지역이다. 하지만 이곳에는 과거부터 델루 리저드맨이 서식하고 있었음에 따라 마찰이 발생하고 있다.

몬스터로는 '난폭한 엔틸로프'와 '굶주린 그리즐리', '재빠른 위어스' 등이 출현하며, 적정 사냥 레벨은 33레벨부터 35레벨까지다.

■ 크루마 습지

크루마 습지는 태초수인 거대 거북 크루마를 위해 하거인이 인공적으로 조성한 곳이라고 한다. 언제나 짙은 안개로 덮여 있어, 음산한 기운이 맴도며, 하거인들이 실험으로 만들어낸 거대 곤충 등이 서식한다. 총 네 마리 였던 크루마는 현재 단 한 마리도 남아있지 않은 상태. 

몬스터는 '돌연변이 크루마'와 '습지 티미트란', '스타카토 여왕' 등이 출현하며 35레벨부터 37레벨의 이용자가 방문하기 적합하다.

■ 처형터

과거 대규모 농민 반란 때 디온 영주가 반란에 가담한 주민들을 처형한 곳이다. 그리고 그보다 더 과거에는 용들의 전쟁에서 마물이 묻힌 자리라는 전설이 있으며, 그로 인해서 계곡 내에는 동식물이 자랄 수 없게 되었다고 한다. 이곳의 규모가 커진 것은 대규모 농민 반란 이후 처형터가 되면서부터이며, 현재는 언데드만이 활개하는 곳이 되었다.

권장 레벨은 37레벨부터 43레벨까지다. '독 구울', '배회하는 간수장', '회색기사단 전사' 등의 몬스터가 출현한다.ㅁ

■ 크루마 탑

태초수 고대 거북 크루마는 생명을 상징하는 이들이었다. 그리고 하거인들은 거대 거북 크루마의 등 위에 크루마 탑을 세우고 이동 요새 겸 연구소로 사용하려 했다. 크루마 탑에서는 생체 연구가 이뤄졌으며 그 규모는 점차 커졌다고 한다. 

결국 창조의 신 아인하사드는 신의 영역에 도전하는 하거인의 교만함에 크게 분노했고, 아인하사드의 징벌에 의해 문명을 잃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하거인이 문명을 잃은 후 크루마 탑은 오랜 시간 주인 없이 방치되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여전히 생체 연구의 잔재물들이 거닐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코어 수스켑터', '하거인', '데스파이어' 등이 등장한다. 권장 레벨은 39레벨부터 53레벨까지.

■ 디온 지역 주요 사냥터 정보

지역명 권장 레벨 주요 몬스터 및 NPC
디온 목초지 29Lv ~ 32Lv 엔쿠 족장 엔쿠라 / 큰 곰 / 엔쿠 오크 군견
비하이브 29Lv ~ 32Lv 맹독 위어스 / 고양이단 두목 / 고양이단 장난꾼
반란군 아지트 30Lv ~ 33Lv 반란군 사령관 탈라킨 / 반란군 지휘관 / 반란군 암살자
디온 구릉지 31Lv ~ 34Lv 판 드라이브 / 실레노스 대장 / 실레노스 척후병
플로란 개간지 33Lv ~ 35Lv 난폭한 엔틸로프 / 굶주린 그리즐리 / 재빠른 위어스
크루마 습지 35Lv ~ 37Lv 돌연변이 크루마 / 습지 티미트란 / 스타카토 여왕
처형터 37Lv ~ 43Lv 독 구울 / 배회하는 간수장 / 회색 기사단 전사
크루마 탑 39Lv ~ 53Lv 코어 수스켑터 / 하거인 / 데스파이어
디온성 마을 - 회색기사단 크라토스 / 경비병 / 장비 상인
플로란 마을 - 은퇴한 노기사 프레드릭 / 회복의 신녀 / 경비병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6 사과1리터
  • 2019-11-05 15:44:15
  • 와... 이렇게 디테일하게 보니 확실히 퀄리티가 좋다는게 느껴지네요
  • nlv2 그라디언
  • 2019-11-05 18:23:59
  • 오... 인게임 그래픽 쩌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