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11월 7일 ‘2019 국립중앙과학관 VR·AR 특별전’ 개최

작성일 : 2019.10.31

 

[자료제공 = 펜타컴] 오는 11월 7일부터 11월 10일까지 4일간 대전을 뜨겁게 달굴 ‘2019 국립중앙과학관 VR·AR특별전’이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1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과학관 순회 전시’의 세 번째 기획전이며 국립중앙과학관과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앞서 첫 번째 전시인 ‘2019 국립광주과학관 과학의 달 VR·AR 특별전’과 두 번째 전시인 ‘2019 국립부산과학관 VR·AR 특별기획전’이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료 된 만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 또한 큰 기대를 모은다.

11월 7일 시작되는 ‘2019 국립중앙과학관 VR·AR특별전’에서는 교육,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연계한 VR·AR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전시는 무료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전시는 11월 7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제 9회 국제과학관심포지엄(ISSM)’과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는 VR·AR 기업인 듀코젠, 디엔에이랩, 디캐릭, 대전대 LINC+사업단, 비주얼라이트, 에이디엠아이, 유니브이알 및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참여한다. 국내 VR·AR 산업을 이끄는 대표 기업과 단체가 다양한 체험형 VR·AR 콘텐츠를 선보이고, 최신 기술 동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관계자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체험 기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VR·AR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겠다”며 “지난 4월 열린 ‘2019 국립광주과학관 과학의 달 VR/AR 특별전’과 6월 열린 ‘2019 국립부산과학관 VR/AR 특별기획전’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만큼 이번 행사도 대전 시민들에게 VR·AR을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 과학관 순회 전시’는 광주, 부산 그리고 이번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전시를 거쳐 오는 12월에는 국립대구과학관 전시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