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M, 강제이동, 필살스턴 갖춘 '신성검사' 등장, 11월 7일 신규 에피소드

작성일 : 2019.10.29

 

29일(화)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 번째 에피소드 '더 샤이닝'을 공개했다.

리니지M의 네 번째 에피소드 '더 샤이닝'은 오리지널 클래스 '신성검사'의 추가와 신규 서버 '이실로테'의 신설이 핵심이며, 이외에도 신규 지역 '고룡의 성지', 신규 월드 던전 '오만의탑(월드)', 강화된 혈맹 콘텐츠 등이 포함돼 있다.

이날 신규 에피소드 소개는 김효수 개발실장이 맡았다. 김효수 개발실장은 "PC 원작 기반 게임의 패러다임을 바꾼 신규 클래스, 총사와 암흑기사 덕분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하면서, "최근 고착화된 클래스롤에 직면했고, 이를 타파하기 위해 신규 에피소드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신규 클래스 '신성검사'의 등장이다.

신성검사는 리니지M에 등장하는 아홉 번째 클래스로, PC 리니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클래스다. 신성검사는 기존 클래스와는 달리 무기에 마법을 부여하고 이를 통해 적에게 물리 및 마법 데미지를 모두 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마법으로 자신을 보호하거나 회복하는 것 또한 가능해 독특한 전투 방식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 스킬로는 인챈트 웨폰과 세인트 블로우가 있는데, 인챈트 웨폰은 강력한 마법검으로 기존 장비에 강력한 마법을 부여해 강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세인트 블로우는 회피를 최소화한 확정 최고 데미지를 선사한다.

신성검사의 주요 스킬은 '포지션 체인지'와 '타임 클리어', '매직 미러', '세인트 카운터', '세인트 그레이스', '세인트 스턴' 등이 있다.

포지션 체인지는 타 캐릭터와 위치를 바꾸는 스킬이며 타임 클리어는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 가능하다. 다음으로 매직 미러는 상대방의 스킬을 복사해 자신의 스킬과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세인트 카운터는 상대방의 공격을 회피함과 동시에 HP 및 MP를 회복 가능하다.

세인트 블레스는 착용 방어구의 방어력을 강화하며 세인트 그레이스는 피격 시 받은 데미지의 일부를 회복한다. 마지막으로 세인트 스턴은 리니지 IP 역사상 가장 강력한 군중 제어기로, 적에게 스턴을 부여함과 동시에 사망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세인트 컨퓨즈가 존재하며 핵심 디버프 스킬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켜준다.

신규 클래스가 추가됨에 따라 클래스 케어 및 리부트도 준비 중에 있으며, 기존 클래스 이용자도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혈맹 콘텐츠 강화도 이번 에피소드의 주요 핵심 사안 중 하나다. 기존의 혈맹 콘텐츠는 혼자서 한다는 느낌이 강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할 예정.

또한, 혈맹 대여 시스템을 통해서 중첩된 변신 카드를 타 혈맹원에게 대여할 수 있게 된다. 변신 카드를 빌린 혈맹원은 빌려준 이용자에게 경험치 일부를 대가로 지불한다. 이외에도 혈맹퀘스트2.0을 선보이는데, 혈맹원들이 함께 도전하는 새로운 미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혈맹원이 함께 공동으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혈맹 제작 시스템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또한, 사냥터에 대한 변화를 언급했는데, 얼음 던전, 화염 던전, 용들의 레어(월드 콘텐츠) 등의 로컬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다고 밝혔으며, 오만의 탑은 월드 이용자가 격돌하는 월드 던전으로 업데이트되며, 마스터 서버를 준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신규 클래스 신성검사의 스토리와 연관된 고룡의 성지도 업데이트 된다.

필드 보스 레이드 전면 리뉴얼도 이뤄진다. 보스 외형 및 패턴 다변화가 이뤄지고 보스변신 및 보스마법인형, 신규 스킬 등의 보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그 시절의 설레임을 다시 강조하기 위한 노력도 있다. 엔트의 역습과 번전의 부자 알폰스, 경비병 슬레이어 등의 콘텐츠도 준비 중이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원작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TJ쿠폰으로는 2종이 준비된다. 기존 악세서리를 신규 서버로 옮길 수 있는 쿠폰 지급, 이외에도 클래스 체인지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규 서버 '이실로테'도 선보인다. 신규 서버에서는 다양한 혜택과 함께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픈 후 한 달 동안 아인하사드의 축복 추가 소모 없이 최대 20배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위에서 언급한 장신구 이전권과 장신구를 매일 획득할 수 있는 신서버 전용 던전 등을 제공한다.

더 샤이닝 에피소드의 사전 예약은 29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되며 사전 예약에 참여할 시 '기간제 7검 4셋 장비'와 '태고의 옥새', '성장 가속 퀘스트 두루마리' 등의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캐릭터 생성은 11월 7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