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소니 콘솔 차기작,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토 타입 실물 사진 등장

작성일 : 2019.10.22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의 차기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5, 이하 플스5)'의 프로토 타입 실물로 보이는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IT 관련 기기 정보를 주로 다루는 유튜버 'ZONEofTECH'는 플스5 프로토 타입의 실물이라고 밝히며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는데, 영상 중간에는 익명을 요구한 개발자에게서 이메일을 통해 전달받았다고 설명했다.

그가 공개한 플스5의 모습은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의 기기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다. 기기 중앙에는 V자 모양의 큰 홈이 있고, 그 주변으로 통풍구가 설치돼 있다. 또, 측면에도 매우 큰 통풍구를 가진 형태다. 전면부로 보이는 곳에는 DVD 드라이브와 각종 버튼이 존재한다. 이외에도 5개의 USB 타입 A의 단자와 1개의 USB 타입 B의 단자가 존재한다. 

주목할만한 점은 USB 단자 위에 원형 모양의 장치가 존재하는데, 해당 장치는 카메라 렌즈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프로토 타입 기기에는 'PROTOTYPE 1 NOT FOR SALE'이 표기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많은 수의 USB 단자가 존재하는 것은 VR 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함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는 상태다.

해당 플스5의 프로토 타입은 올해 8월 공개된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의 특허 등록 내의 이미지와도 매우 유사하다. 다시 말해서 해당 플스5의 프로토 타입 기기에 대한 신빙성은 높은 편.

하지만 이전의 프로토 타입 기기 사례로 봤을 때, 실제 출시 모델과 매우 상이한 경우가 많았으므로 플스5가 해당 형태로 발매될 가능성은 높지 않다. 또, 해당 플스5의 프로토 타입 실물 사진에 대해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 측의 공식 입장은 전해진 바가 없음에 따라 해당 실물 사진의 진위 여부도 명확하지 않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