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21일 CBT, 스위치 '링피트어드벤처' 18일 출시

작성일 : 2019.10.18

 

일정  18일  19일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링 피트 어드벤처 정식출시 (Switch)
 식물 vs 좀비 : 네이버빌의 대난투 정식출시 (PC, PS4, Xbox)
 워너비챌린지       CBT (Mobile - Android)
 WWE 2K20         정식출시 (PC, PS4, Xbox)
 더스크 다이버             정식출시 (PS4, Switch, PC)
 기가 레커 알트             정식출시 (Switch)

10월 18일부터 24일 사이에는 PC 및 콘솔 작품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의 신규 컨트롤러인 '링 피트 어드벤처'와 디펜스 장르의 대히트작 '식물vs좀비'의 최신 시리즈가 18일 출시된다. 

또, 프로레슬링을 소재로한 스포츠 게임 'WWE 2K20'이 22일 PC와 PS4, Xbox One 플랫폼으로 발매되며 24일에는 대만 게임사의 이색적인 작품 '더스크다이버'와 2017년 PC로 출시한 '기가레커알트'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PC 및 콘솔과 달리 모바일 플랫폼은 한산한 한 주를 보낼 것으로 보인다. 이는 10일 출시된 하반기 빅3 중 하나인 '달빛조각사'의 영향으로 보이는데, 컴투스와 데이세븐이 합작한 여성향 게임 '워너비챌린지'만이 21일부터 25일까지 5일 간 CBT에 돌입한다.

■ 링 피트 어드벤처

운동과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닌텐도 스위치 컨트롤러 '링피트어드벤처'가 18일 출시된다. 

링피트어드벤처는 닌텐도스위치의 조이콘과 결합하는 방식으로, 해당 컨트롤러를 통해 함께 동봉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단, 일반 게임과 달리 컨트롤러에 이용자의 힘 강도와 모션을 감지하는 센서가 존재하는데, 이를 통해서 이용자가 몸을 움직이면서 게임을 조작하게 된다. 

게임은 모험과 전투가 결합된 형태이며 각 스킬마다 상이한 운동 방식을 가지고 있으므로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 식물 vs 좀비 : 네이버빌의 대난투

디펜스 장르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는 '식물vs좀비' 시리즈의 신작이 18일 출시된다. 이번 신작 타이틀명은 '식물vs좀비:네이버빌의대난투'로, 가든워페어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식물vs좀비 코믹스의 주인공들이 사는 곳 '네이버빌'을 주무대로 하며, 전작에서 등장했던 모든 식물과 좀비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여기에 각각 신규 식물과 신규 좀비가 3종 씩 추가됨에 따라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도 있겠다.

식물vs좀비:네이버빌의대난투는 PC와 PS4, Xbox One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 워너비챌린지

컴투스의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로맨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가 21일부터 CBT에 돌입한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최초로 도전하는 스토리 RPG로, 이용자는 주인공이 되어서 SNS 스타가 되려는 남성 도깨비 4인방과 알콩달콩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작품이다. 특히 워너비챌린지는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작가진이 제작에 참여해 탄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스테이지 별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수집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나간다. 앞서 설명했듯이 탄탄한 구성의 로맨스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기에 여성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