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달빛조각사, 추가 경험치와 골드 상승까지? 히든 퀘스트 '어딘가의 비밀지도' 공략

작성일 : 2019.10.15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는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히든퀘스트가 존재한다.

히든퀘스트는 특별한 방법으로만 얻을 수 있는 퀘스트로 일정 행동이나 아이템 획득 등의 조건을 만족해야 시작 가능하다. 달빛조각사에 마련된 수많은 히든퀘스트 중 '모래 평원'에서 진행하는 '어딘가의 보물지도' 퀘스트는 간단한 진행으로 칭호와 함께 추가 경험치 스킬과 골드 획득량 상승 스킬을 보상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빠른 캐릭터 성장을 위해서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퀘스트다. 

퀘스트 시작 조건은 모래 평원에 등장하는 '암살단' 몬스터를 해치우고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어딘가의 비밀지도'를 입수하는 것이다. 해당 지도를 습득하면 자동으로 모래 평원 주민과 대화하는 퀘스트가 발생한다. 이때 모래 평원 주민 모두와 대화할 필요 없이 해당 맵 10시 방향에 있는 '로드레크'와 대화하면 된다.


암살단이 드랍하는 '어딘가의 비밀지도' = 게임조선 촬영


비밀지도를 얻으면 자동으로 퀘스트 발생 = 게임조선 촬영


헤맬 필요 없이 로드레크와 대화하면 된다 = 게임조선 촬영

퀘스트 발생 후 로드레크에게 말을 걸면 지도에 나온 장소를 맵에 표시해준다. 해당 장소로 향하면 암살단 문지기와 만나게 되는데, 말을 걸어보면 그곳이 암살단 아지트 입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로드레크에게 돌아가서 암살단 문지기와 대화한 내용을 들려주면 변신 물약을 이용해 아지트로 잠입한 후 상인들의 도둑맞은 짐을 되찾아 달라고 부탁한다. 이후 로드레크는 변신 물약을 만들기 위해 모래 평원에 있는 암살단을 처치하고 암살단 독초 10개를 가져오라는 퀘스트를 준다.


지도에 나온 위치는 암살단 아지트 입구였다 = 게임조선 촬영


이것이 이독제독인가 = 게임조선 촬영


근데 독으로 변신 물약을 만든다고? = 게임조선 촬영

독초 10개를 납품하고 로드레크가 준 물약을 마시면 암살단원으로 변신할 수 있다. 변신 상태에서 다시 암살단 아지트 입구로 돌아가 문지기와 대화하면 개미굴에 있는 암살단 아지트로 입장하게 된다.

암살단 아지트에는 많은 수의 보물상자가 놓여있지만, 해당 단계에선 보물상자를 들고 나갈 수 없다. 다시 암살단 문지기에게 말을 걸면 순간이동 주문서를 준다.


암구호도 모르는데 아지트로 데려간다 = 게임조선 촬영


암살단이 노획한 보물들이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로드레크에게 돌아와 보물상자 위치를 보고하면 이번엔 암살단 대장인 하비로 변신해 보물상자를 들고 오자고 한다. 일반 암살단 변신 물약과 달리 하비로 변신하기 위해선 독초 30개가 필요하다. 독초는 일반 암살단 변신 물약과 마찬가지로 모래 평원의 암살단을 처치하면 획득 가능하다. 다만 아지트 잠입을 위해 암살단으로 변신한 상태라면 공격 스킬이 발동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변신 해제 물약을 마시고 사냥하자.

독초를 모아서 변신 물약을 마시면 암살단의 보스 하비로 변신하며, 이 상태에서 다시 암살단 문지기에게 가면 암살단 아지트에 입장할 수 있다. 


갑자기 분위기 미션 임파서블 = 게임조선 촬영

아지트에서 보물상자를 수집해 로드레크에게 보고하면 로드레크는 보물 상자를 자신과 몰래 나누자고 제안한다. 보물을 나누기로 하고 로드레크에게 말을 걸면 '비양심' 칭호와 골드 획득량 상승 스킬인 '진합태산'을 받으며, 라헬에게 보고하면 '도덕 교과서' 칭호와 경험치 증가 스킬인 '백전노장'을 받는다. 이후 연계 퀘스트를 통해 획득하지 못한 스킬을 마저 얻을 수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칭호에 따라 누구에게 보고할지 결정하자.


이번에도 프리패스 = 게임조선 촬영


결정의 순간 = 게임조선 촬영


선택에 따라 얻는 칭호가 바뀐다 = 게임조선 촬영

로드레크, 혹은 라헬에게 보고를 마치면 다른 스킬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가 발생한다. 로드레크에게 보고했다면 세라보그성에 있는 아이나, 라헬에게 보고했다면 잊혀진 모래협곡에 있는 발락이 추가 스킬 퀘스트를 준다. 두 퀘스트 모두 암살단 30명을 처치하는 퀘스트를 주며,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합태산과 백전노장 중 자신에게 없는 스킬을 배운다.


바로 추가 스킬 습득 퀘스트가 온다 = 게임조선 촬영


라헬에게 보고했다면 발락에게 = 게임조선 촬영


로드레크에게 보고했다면 아이나에게 = 게임조선 촬영


나머지 스킬도 획득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