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달빛조각사, 장비/조각상 제작의 필수품! 루나리움 획득법

작성일 : 2019.10.12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달빛조각사에는 '루나리움'이라는 결정체가 존재한다.

이 아이템은 장비 제작이나 조각상 제작 등에 두루 쓰이는 아이템인데, 평범하게 레벨업을 하기만 했다면 거의 보지 못했을 가능성도 있다. 몇 개 있더라도 퀘스트로 받은 것이나 파편 몇 개 정도만 있을 확률이 높다.

루나리움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것은 '망토 제작' 퀘스트나 '조각상 제작' 서브 퀘스트에서 본격 등장하는데, 뜬금없이 초록빛 루나리움이나 파란빛 루나리움을 10개씩 필요로 하는 제작이 등장하는데, 루나리움을 구하는 데 애를 먹을 수 있다.


초반 조각상 퀘스트는 양반이지만, 망토 퀘스트 부터는 압박을 받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사실 루나리움을 얻는 방법은 캐릭터의 스펙업을 하는 방법과 상충되기 때문에 레벨업 과정에서 이를 별로 행하지 않았을 수 있다. 바로 '분해'를 통해 얻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레벨업 도중에는 대개 장비를 '장비 특화'에 소모시키기 때문에 분해를 할 확률이 적다. 가방 내에서도 즉시 분해를 할 수는 없지만, 장비 특화는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 면에서도 차이가 나는 편이다.


레벨업 도중에는 장비 특화로 장비를 소모하는 경우가 많다. = 게임조선 촬영

루나리움은 기본적으로 분해를 통해 파편을 획득하고, 파편을 합쳐 결정체를 만든다. 분해는 장비 강화 항목에 들어가 분해 탭을 누르고 분해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분해한 아이템과 동일한 색상의 루나리움 파편과 추가적인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 획득한 파편은 마을에 있는 조합기를 통해 루나리움으로 합칠 수 있다.


장비 특화가 아쉽지만, 가끔은 분해로 재료를 수급해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루나리움은 동일한 색상의 파편 10개를 소모하거나, 이전 단계의 루나리움 10개를 이용해 상위 루나리움 1개를 만들 수 있다. 단, 하얀색 루나리움은 최하위 루나리움이므로 파편을 이용해서만 제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파란빛 루나리움을 만들기 위해서는 파란빛 루나리움 파편 10개를 합치거나, 초록빛 루나리움 10개를 합쳐야 하는 방식이다. 


각 마을에 있는 제작대에서 루나리움을 합성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한편, 루나리움은 아이템과 동일하게 흰색, 초록색, 파란색, 보라색, 주황색으로 등급이 나뉘어져 있으며, 상위 아이템에 더 높은 루나리움이 사용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9 오손도손파이링
  • 2019-10-17 08:44:34
  • 힘들겠다.. 돈준다고 이 노잼 게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