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레이싱 게임 전설의 귀환 '그리드', 발키리프로파일 향수 가득 '인디비지블' 출격

작성일 : 2019.10.11

 

일정 11일 12일 13일 14일 15일 16일 17일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 CBT 모집 (PS4, Xbox One)
그리드 정식출시 (PC, PS4)
인디비지블 정식출시 (PC, PS4)
스나이퍼 엘리트3 정식출시 (Switch)
위쳐3         정식출시(Switch)
오버워치:레전더리           정식출시(Switch)
디지몬스토리 사이버슬루스해커스 메모리             정식출시(PC, Switch)
트래비스 스트라이크 어게인             정식출시(PC, PS4)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총 7개 게임이 출시되고, 1개 게임이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위 기간 동안 출시되는 대부분의 게임은 새로운 게임이라기보다는  타 플랫폼으로의 이식작이나 리메이크작, 새로운 에디션 형태의 작품이 대부분이다. 대부분 이식작인 만큼 해당 게임을 즐겨보지 못한 유저에게는 검증된 재미를, 반대로 이미 즐겨본 유저에게는 타 플랫폼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유일 신작이라 할 수 있는 인디비지블은 제작사가 100만 부 이상을 판매한 스컬걸즈의 제작진인 만큼 해외에서는 계속되는 호평을 받고 있다.

■ 그리드

2008년 발매했던 그리드가 2019년 버전으로 새롭게 돌아온다.

DIRT 시리즈와 함께 코스마스터즈 사의 간판 타이틀 중 하나인 그리드는 현실적인 트랙 레이싱에 약간의 아케이드성을 가미해 2008년 첫 출시 때부터 큰 인기를 끌어왔다. 그중 최초로 발매한 그리드는 시리즈 내에서도 뛰어난 완성도로 호평을 받아와 이후 시리즈를 압도해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그리드는 그리드2와 그리드 오토스포츠를 잇는 타이틀임에도 별도의 부제 없이 그리드를 표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유저 사이에서는 그리드 2019로 분류하고 있다. 부제 없이 그리드를 잇는 느낌을 풍기는 그리드(2019)가 얼마나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줄지는 직접 확인해 봐야 할 것이다.

그리드는 금일 스팀과 PS4로 정식 출시됐다.

■ 인디비지블

100만 장 이상을 판매한 '스컬걸즈'의 개발사 렙제로게임즈의 신작 인디비지블 한국어 번역판이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를 통해 11일 출시했다.

인디비지블은 실시간 하프타임 액션 RPG라는 독특한 장르를 표방한 게임으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으로 유명한 '발키리프로파일'과 유사한 형태의 시스템을 보여준다. 다양한 동료 중 4명을 선택해 전투를 치를 수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 다른 하나의 행동 버튼을 이용하여 조작할 수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인디비지블은 금일 스팀과 PS4로 정식 출시됐다.

■ 디지몬 스토리 : 사이버 슬루스 해커스 메모리

PS4로 발매했던 '디지몬 스토리 : 사이버 슬루스 해커스 메모리'가 PC(스팀)와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전뇌 탐정이 되어 디지몬과 함께 사건을 조사해 나가는 '사이버 슬루스'와 해커가 되어 디지몬을 사역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해커스 메모리' 두 가지 작품이 함께 수록된다.

디지몬을 육성하고 함께 모혐하며, 배틀을 펼치는 육성 RPG로, 300마리 이상의 디지몬이 등장하며, 진화를 통해 더욱 강력한 디지몬을 획득할 수 있다. 일반적인 배틀 외에도 팀전 도미네이션 배틀과 엠블럼 쟁탈전 퀘스트 등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고 온라인을 통해 유저 간에 배틀을 즐길 수도 있다.

본작은 17일 닌텐도 스위치, 18일 PC플랫폼 스팀을 통해 각각 정식 출시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