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달빛조각사, 호박밭에서 헤매지 말자! 뉴비 위한 FAQ

작성일 : 2019.10.10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신작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한다.

각각의 콘텐츠는 이용 레벨 제한이 있는가 하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해야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달빛조각사에 처음 접속한 이용자는 자신이 입수한 장비가 어디에 사용되는지 몰라 가방에 한가득 들고 있는가 하면, 할로윈 이벤트의 퀘스트 아이템인 호박과 별도로 필드 맵으로 존재하는 호박밭과 헷갈리기도 한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달빛조각사에 처음 접속한 이용자가 궁금해할 만한 사항을 FAQ 코너를 통해 정리해봤다.

Q. 할로윈 이벤트 때문에 호박이 필요한데 어딨는지 모르겠어요!

A. 호박은 '남부 평원'과 '여우 평원'에 채집 가능한 오브젝트로 존재한다. 호박은 이벤트 퀘스트 아이템 외에도 직접 먹을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하자.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저레벨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어구를 얻을 수 있다.


호박은 길옆에서 채집할 수 있다. 절대 호박밭에서 헤매지 말자! = 게임조선 촬영


여우 평원과 남부 평원에서 구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장비는 저레벨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Q. 안 쓰는 장비가 많은데 어떻게 처리하나요?

A. 안 쓰는 장비는 '장비 특화'와 '분해'로 추가 능력치와 제작 재료를 얻을 때 사용한다. 장비 특화는 착용 부위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기능으로 남는 않는 장비를 장비 특화에 사용하면 공격력 및 방어력, 최대 HP와 MP 등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분해는 장비 개조에서 진행하며, 조각상 및 각종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분해나 채집으로 인해 가방의 무게가 모자랄 경우 상점에서 무게 증가 물약을 사도록 하자. 총 60만 골드로 무게 600을 늘릴 수 있다.


남는 장비로 각 부위의 능력치 효율을 올릴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분해 재료는 조각상뿐만 아니라 퀘스트 진행에도 사용되므로 틈틈이 해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무게 증가 물약을 마시면 무게 부담이 한결 줄어든다 = 게임조선 촬영

Q. 낚시는 언제부터 할 수 있나요?

A. 낚시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서브 퀘스트로 만나볼 수 있다. 14레벨 전후로 남부 평원에 있는 '낚시꾼 폴'과 만나는 퀘스트를 받게 되며, 폴에게 받은 낚싯대와 미끼를 착용한 후 물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낚시를 진행한다. 낚시로 낚은 물고기는 그냥 먹을 수도 있지만, 식중독에 걸려 최대 HP와 이동속도, 공격력이 각각 25%씩 저하되기 때문에 꼭 요리 후 먹어야 한다.


낚시는 낚시꾼 폴에게 배운다 = 게임조선 촬영

Q. 요리는 어디서 하나요?

A. 낚시와 마찬가지로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약 15레벨 전후로 남부 평원에 있는 '모험가 단테'에게 에그 토스트를 만드는 퀘스트를 받게 된다. 음식은 각종 능력치를 올려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통해 최대 공격력 10% 증가 효과를 주기 때문에 틈틈이 재료를 채집해 요리하자.


요리는 단테에게 배울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Q. 내 집은 어디에 있죠?

A. 20레벨이 되면 세라보그 거주지역으로 가는 퀘스트를 받게 된다.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면 자신만의 하우징을 받을 수 있다. 하우징을 받고 나면 미니맵 좌측에 집 모양 아이콘이 생기며, 이 아이콘을 클릭해 자신의 집으로 바로 갈 수 있다.

하우징에는 상자 가구가 있어 아이템을 보관할 뿐만 아니라, 각종 조각상을 설치해 추가 세트 효과를 받을 수도 있다.


하우징 아이콘으로 세라보그 성까지 빠르게 귀환 가능 = 게임조선 촬영

Q. 경험치랑 골드가 모자라요!

A. 세라보그 성 중앙에는 적정 레벨의 퀘스트를 주는 의뢰 게시판이 있다. 하루 최대 10번까지 수행 가능하며, 경험치와 골드, 회복 물약, 휘장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휘장의 경우 상점 탭에서 스킬 승급에 필요한 깨우침의 정수와 용병, 옵션석 상자를 구입하는데 사용하기 때문에 캐릭터 성장을 위해 휘장을 많이 주는 퀘스트 중심으로 수행하자.


의뢰 게시판은 세라보그 성 중앙에 있다 = 게임조선 촬영

Q. 일일 던전은 왜 돌아야 하나요?

A. 30레벨부터 입장하는 일일 던전은 무기 및 방어구 강화 주문서와 루나리움, 스킬북, 스킬 승급 재료, 골드, 경험치 등 캐릭터 성장에 유용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레벨에 따라 3가지 난이도가 존재하며, 하루 기본 1회, 유료 재화를 소모해 추가 입장이 가능하다.


일일 던전은 던전탭에서 입장 가능 = 게임조선 촬영


장비 및 스킬, 골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니 빠뜨리지 말자 = 게임조선 촬영

Q. 거래소는 어디에 있나요?

A. 거래소는 30레벨부터 이용 가능하다. 거래에는 별도의 유료 재화가 들지 않고 골드만으로 모든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거래 등록 또한 다른 재화가 필요하지 않지만, 상한가와 하한가가 정해져 있다. 구입에 성공한 아이템은 우편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거래소 탭에서 바로 입장 가능 = 게임조선 촬영


골드만 있으면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쉽게 얻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아이템 등록에는 상한가와 하한가 제한이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