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달빛조각사가 되는 첫 걸음! '조각사' 전직 퀘스트 및 주 스탯 총정리

작성일 : 2019.10.10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신작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는 전사와 마법사, 궁수, 성기사는 물론 원작 주인공 '위드'의 클래스였던 조각사까지 충실히 구현돼 있다.

달빛조각사에 처음 접속한 이용자는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 총 5가지 직업을 정할 수 있다. 전사부터 성기사까지 4종의 클래스를 선택하게 되면 별도의 전직 퀘스트 없이 바로 해당 클래스로 시작할 수 있다. 만약 클래스 선택을 미루고 싶다면 '나중에 선택'을 고르고 '무직'으로 시작하면 된다. 또한, 무직에는 다른 클래스와 달리 특별한 요소가 있는데 바로 '조각사'를 선택하는 유일한 클래스라는 점이다.

무직으로 시작하고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NPC '로드리아스'가 이용자에게 전직에 관해 설명하고 전사부터 성기사까지 4종의 직업 중 하나로 전직할 기회를 준다. 각 클래스는 해당 클래스의 마스터 NPC와 대화 후 전직 선택지 수락으로 전직 가능하다. 이때 4종의 직업 중 하나로 전직하게 되면 조각사로 전직할 기회를 잃게 되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무직으로 시작하면 로드리아스가 전직 퀘스트를 준다 = 게임조선 촬영


다른 클래스로 전직하는 기회는 이때뿐이다 = 게임조선 촬영

만약 조각사가 되고 싶다면 다시 한번 로드리아스에게 말을 걸어 조각사 전직 퀘스트를 받자. 조각사 전직을 위한 첫 번째 퀘스트인 리트바르 마굴의 몬스터 100마리 토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단, 이 퀘스트를 받게 되면 모든 클래스 전직 퀘스트가 사라지고, 무직에서 다른 클래스로 절대 전직할 수 없으니 주의하자.


이 퀘스트를 받으면 다른 직업을 선택할 수 없다 = 게임조선 촬영


마굴퀘를 받으면 각 클래스 마스터들이 응원만 해줄 뿐 = 게임조선 촬영

조각사 전직퀘를 받아도 바로 리트바르 마굴로 갈 수 있는 건 아니다. 스토리 상 리트바르 마굴이 있는 황무지는 진입 금지 상태라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으면 이동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한 비트바르 마굴은 최소 권장 레벨이 27이라 바로 입장하더라도 토벌 퀘스트를 진행하기 어렵다. 바꿔말하면 조각사 지망 이용자는 20레벨 중반까지 기본 스킬 '강타' 하나로 버텨야 한다.

다행히 강타는 무기 상관 없이 사용 가능하고, 무직은 모든 장비를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각사의 주 무기인 단검을 반드시 사용할 필요가 없다. 또한 조각사는 민첩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전직 전에는 모든 능력치를 민첩에 투자하고, 활을 착용해 원거리에서 안전하고 빠르게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동안 무직으로 지내게 된다 - 게임조선 촬영

우여곡절 끝에 메인 퀘스트를 진행해 리트바르 마굴에 입장하면 드디어 조각사 전직퀘를 진행하는 '벌레굴'로 들어갈 수 있다. 벌레굴은 리트바르 마굴 1층 좌상단에 위치하며 풍뎅이를 비롯한 벌레형 몬스터가 등장하는 장소다. 벌레 몬스터를 잡다 보면 리트바르 마굴에서 몬스터 100마리 잡기 퀘스트가 완료되며, 새롭게 벌레굴의 보스 몬스터, '마굴의 지배자 셔우드' 토벌 퀘스트가 생성된다.

셔우드는 벌레굴 중하단에 위치한다. 이곳까지 온 이용자라면 보통 적정 레벨보다 약간 낮은 25~26레벨이지만, 포션만 있다면 강타 스킬 하나로 큰 어려움 없이 혼자서 잡을 수 있다. 셔우드를 토벌하면 셔우드의 곡옥을 얻으며, 해당 아이템을 로드리아스에게 가져다주면 조각사 전직을 위한 모든 토벌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후 조각사 연합에 찾아가 조각사 마스터인 카뮤와 대화하면 조각사로 전직하게 되며, 추가로 '달빛조각사'와 '백수 탈출' 칭호를 받을 수 있다.


벌레굴은 리트바르 마굴 1층 좌상단에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얘만 잡으면 벌레는 더 안 봐도 된다 = 게임조선 촬영


곡옥을 바치고 조각사 조합에 가면 = 게임조선 촬영


백수 탈출! = 게임조선 촬영

조각사로 전직하면 드디어 강타 스킬 말고 다른 스킬을 배우게 된다. 조각사의 모든 스킬은 '단검'을 착용해야 사용 가능하며, '자연 조각술 - 화산'과 '조각 소환술 - 바위골렘' 등 일부 스킬을 사용할 땐 각 지역의 조각사 NPC가 판매하는 소모 아이템 '자하브의 염원'과 '자하브의 이념이 필요하다. 각 스킬은 퀘스트 진행을 통해서 습득하게 되며, 스킬북을 통해 추가로 강화할 수 있다.

조각사의 스킬은 다음과 같다.


조각사의 액티브 스킬 = 게임조선 촬영

조각검술 - 일격: 단일 물리 공격. 퍼센트 및 고정 데미지. 100% 확률로 방어력 무시. 쿨타임 6초
조각검술 - 환영검: 단일 물리 공격. 퍼센트 데미지. 해당 스킬의 치명타율 증가. 쿨타임 8초.
자연 조각술 - 화산: 범위 마법 공격. 퍼센트 및 고정 데미지. 10초 동안 2초마다 범위 내 대상에게 화상 피해. 화염 속성 공격력 추가. 자하브의 염원 필요. 쿨타임 30초
조각 소환술 - 바위골렘: 소환 스킬. 최대 1체 소환. 단일 물리 공격. 퍼센트 및 고정 데미지. 공격 시 확률에 따라 대상에게 1초 동안 기절 부여. 자하브의 이념 필요. 쿨타임 60초.
조각검술 - 월광쇄도: 범위 물리 공격. 퍼센트 데미지. 해당 스킬의 치명타율 증가. 5초 동안 자신의 공격 속도 감소. 쿨타임 120초.
조각검술 - 일순격검: 범위 물리 공격. 퍼센트 데미지. 7초 동안 범위 내 대상의 치명타 저항 감소. 쿨타임 10초
조각 파괴술 - 늑대: 300초 동안 범위 내 파티원의 물리 및 마법 치명타율 증가. 자하브의 염원 필요. 쿨타임 180초
자연 조각술 - 낙뢰: 범위 마법 공격. 퍼센트 및 고정 데미지. 확률에 따라 대상에게 1초 동안 기절 부여. 해당 스킬의 치명타율 증가. 번개 속성 공격력 추가. 자하브의 염원 필요. 쿨타임 30초.

조각사의 액티브 스킬은 근접 물리 공격과 원거리 마법 공격이 혼합돼 있다. 물리 공격은 대체적으로 쿨타임이 짧아 주력 스킬로 사용하게 되지만 사용 전후 딜레이가 있어 필드 사냥 시 원거리 클래스에게 선공권을 뺏기는 경우가 많다.

반면 마법 스킬인 자연 조각술 '화산'과 '낙뢰'는 원거리 범위 공격이 가능하고, 추가로 대상에게 화상 및 기절, 속성 데미지까지 부여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두 스킬 모두 쿨타임이 30초라 자주 쓸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

조각사는 조각 파괴술 늑대를 통해 자신뿐만 아니라 파티원의 치명타율 증가가 가능하고, 스킬에 따라 치명타율 증가 및 적 치명타 저항 감소 기능이 있어 낮은 데미지를 치명타로 극복할 수 있다.


조각사의 패시브 스킬 = 게임조선 촬영

가죽 방어구 전문가: 투구, 갑옷, 장갑 모두 가죽 방어구 착용 시 자신의 물리 방어력 증가.
조각 생명 부여: 소환 시간이 증가하고, 펫의 공격력 증가.
조각검술 - 신검합일: 민첩 당 물리 회피율 증가.
단검 전문가: 민첩 당 물리 및 마법 공격력 증가.
생명력 강화: 자신의 최대 HP 증가.
정신수양: 자신의 최대 MP 증가.
백전노장: 적 처치 후 얻는 경험치 증가.
진합태산: 적 처치 후 얻는 골드 증가.

조각사의 패시브 스킬에서 눈여겨 봐야 하는 것은 바로 '민첩' 능력치와 패시브 스킬의 시너지다. 조각사는 단검과 가죽 방어구를 착용하기 위해 해당 장비의 요구 능력치인 민첩을 주로 찍게 되는데, 민첩은 근접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지 않기 때문에 초반 사냥이 힘들게 느껴진다.

부족한 데미지는 퀘스트 진행 후 '단검 전문가' 습득으로 보충할 수 있다. 처음 스킬을 습득했을 땐 힘 능력치가 올려주는 공격력에 비해 민첩 당 물리 공격력 상승 비율이 낮지만, 스킬 레벨 상승에 따라 변환 비율이 증가하며, 동시에 마법 공격력을 고정으로 올려주기 때문에 모든 포인트를 민첩에 몰아줘도 높은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민첩을 올릴 경우 물리 치명타율과 명중, 회피가 오르기 때문에 치명타 상승 스킬이 있는 조각사에게 가장 잘 맞는 능력치다.


주요 능력치는 민첩 = 게임조선 촬영


조각사 필드 자동 사냥 영상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