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달빛조각사, 대성공하면 부가 옵션 추가! 제작 콘텐츠 미리보기

작성일 : 2019.10.08

 

10월 10일 출시 예정인 대작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제작' 콘텐츠 관련 정보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됐다.

달빛조각사는 유명 판타지 소설을 모바일 게임으로 옮긴 작품으로, 원작 또한 가상 현실 게임 '로열로드'를 배경으로함에 따라 원작 구현에 힘을 싣고 있다. 실제로 9월 진행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이용자들이 소설과 최대한 유사한 베르사 대륙을 탐험하게 될 것이라 언급하며, 주인공인 '위드'가 허수아비를 공격하면서 수련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소설 '달빛조각사'의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제작'도 같은 맥락이다. 소설 달빛조각사에서 위드는 제작 중 하나인 '요리'에 매우 뛰어난 모습을 보이며 '손재주'를 마스터한 것으로 묘사된다. 당연히 게임 달빛조각사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살려 '제작'을 주요 콘텐츠 중 하나로 내세우는 중.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제작' 콘텐츠 정보에서는 주요 제작 활동과 재료 모으는 방법, 아이템 제작과 대성공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내용을 정리해봤다.

■ 제작 콘텐츠의 시작은 재료 모으기

제작은 다양한 루트를 통해 재료를 수집하고 아이템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생활형 콘텐츠로, 대표적으로 요리와 낚시, 장비 만들기 등이 있다.

장비와 요리 등의 제작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데, '재료 모으기'가 기초다. 넓디 넓은 베르사 대륙에서는 각양각색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간단한 재료를 시작으로 점차 상위 재료로 만들어 간다. 재료를 모으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필드 곳곳에 위치한 빛나는 나무 및 광물이며 이를 채집 및 채광해 수집하면 된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과일과 꽃, 광물, 벌꿀 등을 채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요리 제작의 경우에는 생선 재료를 필요로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선은 낚싯대와 미끼를 이용해서 낚을 수 있다. 특히 낚시를 많이하면 할수록 스코어가 오르고, 이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 아이템 제작 시 잭팟! 제작 대성공

아이템 제작을 진행하고자 할 때에는 특정 NPC 옆에 배치된 각종 제작 도구를 터치하면 된다. 제작 방법에 따라 요리 또는 장비 제작, 재봉, 세공 등이 가능한데, 각 제작 방식 별로 레벨이 존재하고, 진행하면 진행할수록 수치가 점차 상승한다.

제작 레벨이 상승하면 잭팟을 터뜨릴 확률도 높아진다. 바로 '제작 대성공'이다. 제작 대성공에 성공할 시에는 일반적인 제작 아이템보다 훨씬 높은 능력치 및 부가 효과를 가지게 되므로 제작은 결코 간과해서는 안될 콘텐츠라 할 수 있다. 

요리의 경우에는 '요리 연구'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숨겨진 레시피를 찾아내 진귀한 요리를 만들어내는 것도 가능하다.

■ 재료 수집 공개 영상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