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잇다' 2019 넥스트콘텐츠페어 개최

작성일 : 2019.10.04

 

[자료제공 = 벡스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2019 넥스트콘텐츠페어’가 10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 전국 17개 지역 문화산업 지원기관 우수 콘텐츠 기업 123개사가 한자리에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에는 베트남, 싱가포르 등, 아시아 15개국의 제작사, 투자사 등 65개사 해외 구매자가 참여한다. ‘콘텐츠로 커뮤니티를 잇다’를 주제로 지역의 대표 콘텐츠, 일러스트·캐릭터를 전시하고, 광역시도 17곳이 참여하는 다양한 분야의 465개 공간(부스)을 마련한다.

전시장은 ▲ ‘비즈니스라운지’, ▲ 지역관(성과 전시관, 공동관), ▲ 특별관(일러스트·글로벌 성공기업관, 캐릭터 페스티벌관), ▲ 1인 미디어 체험 구역으로 이루어진다. ▲ 지역성과 전시관에서는 지역별 주력 산업과 연계할 수 있는 지역 특화 우수 콘텐츠(27개)를 선보이고, ▲ 지역 공동관에서는 ‘아기 익룡 에나’, ‘비밀의 바람숲’, ‘쌈봇’, ‘꼬마 갈매기 런즈’ 등, 123개 콘텐츠 기업의 우수 콘텐츠가 관객들을 맞이한다.

◆ 지역콘텐츠산업 육성의 새로운 성장동력 ‘콘텐츠산업 지역거점기관’출범

특히 이번 넥스트콘텐츠페어에서는 지역콘텐츠 산업의 육성을 도모하고, 총괄 기능을 수행하는 16개 ‘콘텐츠산업 거점기관*’이 출범한다. 이는 문체부가 발표한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 핵심전략(’18년 12월)’의 3대 중점 추진과제 중 하나로서, 이를 통해 지역 콘텐츠 생태계를 새롭게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모의크라우드 펀딩, 일대일 비즈매칭 상담, 콘텐츠 비즈니스 상담 등 기업 지원 다양

아울러, 사업화 및 해외진출 다변화를 시도하려는 콘텐츠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콘텐츠 산업을 위해 해외 구매자(바이어)와의 일대일 상담회 ▲콘텐츠 비즈니스 상담 프로그램 ▲한국예탁결제원과 오픈트레이드가 주관하는 ‘지역콘텐츠기업 모의 크라우드펀딩 Day’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콘텐츠 성공사례 강연에서 지역스토리 피칭, 토크쇼, 캐릭터 축제까지 프로그램 풍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눈길을 끈다. ▲코미디언 옹알스의 ‘한국코미디 세계화 성공사레 발표’를 주제로 한 ‘콘텐츠인사이트’ 강연(4일) ▲웹툰작가 마인드C의 ‘웹툰콘텐츠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한 특강 ▲유튜브 크리에이터 꽈뚜룹, 선바의 팬사인회(5일) ▲5~6일 이틀간 이어지는 <레드슈즈> 홍성호 애니메이션 감독, <김비서는 왜 그럴까?> 정경운 작가, <기억의 밤> 장항준 영화감독의 ‘지역스토리 성공사례 토크쇼’ ▲‘지역스토리 피칭’▲4~6일 전국 지역공공캐릭터가 참가하는‘지역․공공캐릭터 축제, 시상식’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김일 콘진원 지역사업본부장은 “넥스트콘텐츠페어는 지역콘텐츠 산업의 성과와 가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지자체 및 지역콘텐츠 전문육성 기관 간의 상호 교류를 위한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지역 콘텐츠 산업이 글로벌 진출을 통해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전략적 육성과 사업화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9 넥스트콘텐츠페어 공식 누리집과 지역콘텐츠진흥팀에 문의하면 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