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경기도립국악단과 함께하는 국악외전 '바람의나라X천애명월도' 성료

작성일 : 2019.10.01

 

[자료제공 = 넥슨] 경기도립국악단과 함께하는 ‘국악외전 <바람의나라X천애명월도>’는 인기 PC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와 ‘천애명월도’의 20여 곡 음원을 국악으로 편곡해 선보인 행사로, 소리를 통해 게임을 만나는 이색 공연이다.

경기도립국악단과 넥슨은 게임과 국악이라는 이색적인 두 문화코드를 접목하여, 국악 선율의 아름다움을 통해 게임문화의 즐거움을 알리고 문화의 다양성을 확장하는데 뜻을 함께 했다.

이번 공연은 단순한 연주 감상만으로 그치지 않고, 게임 콘텐츠를 무대 위로 올려 관람의 재미를 더했다. ‘다람쥐 몬스터’, ‘빡빡이’ 등 ‘바람의나라’ 속 추억을 공유하기도 하고, ‘천애명월도’ 테마곡에 무용과 보컬 공연을 더해 더욱 풍성한 관람의 재미를 제공했다.

넥슨 김예진 마케팅담당자는 “게임과 국악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많은 분들께 이색적인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접목으로 게임을 긍정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바람의나라 ‘오프닝’(좌), ‘만리장성’(우) 연주 장면 = 넥슨제공

- 바람의나라 ‘오프닝’: ‘바람의나라’ 연주곡들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짧게 엮어 하나의 곡으로 완성한 곡이다. 연주회의 전반적인 부위기를 엿볼 수 있는 스케치 형태의 곡.

- 바람의나라 ‘만리장성’: 만리장성은 중국 지역을 플레이하면서 만나게 되는 장소다. 중국 지역 각 성에 이르는 통로인 ‘만리장성’ 맵은 실제 만리장성만큼 게임 내에서도 길이가 길어 자연스레 유저들이 음악에 심취하게 되고, 그만큼 유저들이 갖는 추억은 각별하다. 지금은 다양한 이동방법이 생겼지만 오직 말을 타고 이동이 가능했던 만리장성에서의 플레이가 ‘바람의나라’를 추억하게 만든다.

 
천애명월도 ‘이화지몽’(좌) 연주, ‘이화지몽’(우) 보컬 = 넥슨제공

- 천애명월도 ‘이화지몽’: 이화 문파가 업데이트 되면서 뮤직비디오와 함께 한국에 공개된 곡. 처음 중국에서는 ‘몽유별’이라는 곡으로 발표되었으나, 한국에서 공개될 당시 문화적 정서를 반영해 ‘이화지몽’이라는 제목으로 편곡됐다. 이 곡은 이화 문파의 부관 소상화와 궁주 자상불수의 우애와 의리를 담고 있는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가 특징이다. 외딴 섬에 떨어져 있는 까닭에 강호의 일에는 크게 관여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공간에서 고상하게 풍류를 즐기던 이화 문파가 강호의 소용돌이에 참여하게 되면서 마주치게 되는 변화를 담은 곡이다.

 
경기도립국악단 이경은 지휘자(객원지휘, 좌), 경기도립국악단(우) = 넥슨제공

 
바람의나라 ‘비밀세작의 집’ 공연, 천애명월도 ‘시광창해’(우) 연주 = 넥슨제공

- 바람의나라 ‘비밀세작의 집’: 캐릭터를 생성하고, 부여성에서 대화를 나눈 후 승급 이전에 들어가게 되는 사냥터가 비밀세작의 집이다. 배경 및 몬스터들이 모두 일본풍으로 그려진 것이 특색이며, 던전 자체는 일반적인 곳이지만 숨겨진 장소들이 많아 탐험하는 매력이 있다. 주로 게임 내에서 재화(호박)을 얻기 위해 많이 찾는 곳으로, 다른 사냥터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난도가 높고, 빠르고 경쾌한 템포로 사냥할 수 있어 인기가 많았다.

- 천애명월도 ‘시광창해’: 이 곡은 ‘2017 할리우드 뮤직 인 미디어 어워즈(Hollywood Music In Media Awards)’에서 비디오 게임 부문 음악상을 수상한 곡이다. 게임 속 항해 콘텐츠의 프로모션 테마곡으로 사용되었으며, 구화 맵의 낮 BGM과 동일한 멜로디 라인을 편곡해 만들었다. 중국에서 공개가 되었고, 한국에서도 게임 속 악보 서책 열람을 통해 들을 수는 있으나, 실제로 국내에서 공식 발표되는 것은 이번 연주회가 처음이다.

 
바람의나라 ‘비밀세작의 집’(좌), 천애명월도 ‘천인천면’(우) 연주 = 넥슨제공

- 천애명월도 ‘천인천면’: 천인천면은 천애명월도를 시작하게 되면 가장 먼저 듣게 되는 로그인 음악이다. 천 명의 사람이 있으면 천 개의 얼굴이 있다는 뜻으로, 사람은 모두가 다르며 유저들의 캐릭터 역시 선호도와 개성에 따라 다양성을 지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워낙 유명한 곡으로 각 테마별로 다양한 베리에이션이 만들어졌는데, 이 곡은 중국에서 신도 문파가 업데이트 되면서 그 캠페인 곡으로 만들어졌다. 

 
국악외전 기념품(게임 아이템) 수령 대기열 = 넥슨제공

 
국악외전 프로그램북(좌), 연기자 민지혁(우) = 넥슨제공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