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달빛조각사 속 나만의 공간, '하우징' 시스템 공개

작성일 : 2019.10.01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신규 정보가 차례 차례 공개되면서 기대감을 조성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공개된 정보는 바로 '하우징'. 이용자가 자신만의 집을 얻는 방법과 하우징의 기능, 효과 그리고 꾸미기 등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했으며, 하우징 관련 영상을 함께 공개해 설명을 도왔다. 특히 하우징 소개 영상을 통해서 달빛조각사에서의 하우징은 어떻게 이뤄지는지, 그리고 어떤 모습을 가지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달빛조각사의 아이덴티티라고도 할 수 있는 '조각상'에 대한 설명과 모습도 확인 가능함에 따라 게임 출시 전 주요 정보를 입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에 게임조선은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하우징' 시스템 정보를 정리해 소개한다.

■ 하우징 시스템이란?

달빛조각사의 하우징 시스템은 여타 게임 작품과 비슷한 개념으로, 이용자만의 집을 꾸미고 캐릭터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집이라는 공간 내에서 전투가 벌어지지는 않으나, 각종 생활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므로 이용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부여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특히 하우징은 게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이라는 점이다. 이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집을 꾸미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해내는 기능을 한다. 덕분에 이용자 각각의 개성을 뽐내는 요소로 활용 가능하다. 


개성을 십분발휘해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는 '하우징 시스템' = 영상 갈무리

■ 자신만의 집을 얻는 방법과 이사, 확장

자신만의 집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도 언급되었는데,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퀘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가장 기본적인 집을 얻는 방법으로, 이외에도 재화를 통한 구입 및 이벤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주택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택은 한 번에 한 채씩만 보유할 수 있으며, 이사를 통해 다른 지역으로 거주지를 옮길 수도 있다. 따라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할 경우에는 기존 집을 처분해야 한다는 것. 각 지역마다 주택의 디자인도 다르므로 이를 보고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게 지역을 선택하면 되겠다.

주택을 확장할 수도 있다. 게임을 즐기다보면 보다 많은 가구를 입수하게 되고, 이를 모두 자신의 집에 들여놓기엔 집이 좁아서 불가능할 때도 있겠다. 이런 경우에는 NPC에게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집을 확장시켜 더욱 큰 주택으로 만들 수 있으며 덕분에 더욱 더 집을 웅장하게 꾸미는 것이 가능하다.


주택은 확장하거나 이사할 수 있다 = 영상 갈무리

■  셀프 인테리어 가능! 조각상으로 화룡점정!

가구는 주택 내부 어디든 자유롭게, 원하는 방향으로 배치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가구가 존재하므로 집 안 내부를 어떤 느낌으로 살릴지 행복한 고민만 하면 된다. 또 주택의 분위기에 큰 영향을 주는 벽지와 타일도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가구의 방향 설정부터 벽면과 타일 무늬까지 커스터마이징 가능 = 영상 갈무리

이용자가 직접 배치한 침대에서 캐릭터는 잠을 청할 수도, 그리고 쇼파에 앉아서 휴식을 취하는 행동도 가능하다. 


설치한 가구는 당연히 이용 가능 = 영상 갈무리

마지막으로 조각상 또한 가구들처럼 원하는 방향을 설정해 배치 가능한데, 건물 외부의 마당으로 설치 구역이 한정된다. 특히 조각상을 배치할 경우에는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으므로 달빛조각사 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조각상의 경우는 여러 개를 배치 가능함에 따라 중복해서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하자.


조각상을 마당에 설치하면 추가 효과를 획득 가능하다 = 영상 갈무리

아래는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하우징 시스템 영상 2종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