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투급 30만의 압박! '일곱개의대죄' 섬멸전 '헬' 공략 필수 영웅은?

작성일 : 2019.09.30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크로스(이하 일곱개의대죄)'가 9월 30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가장 큰 기대를 모았던 영웅 '에스카노르'의 등장과 함께 신규 스토리, 수련굴, 기사단보스전 등 시즌2 라고 불리워도 손색이 없는 수준. 실제 공식 포럼의 '유저 정보 게시판'에서도 관련 글이 가장 많은 콘텐츠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섬멸전 '헬'을 클리어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기본적인 조건부터 추천 파티까지 자세히 살펴봤다.

 

◆ 요구 투급 30만, 우세 속성 영웅 필수

먼저 '헬' 나이도는 익스트림과 차원이 다르게 강하다. 체감상 노멀, 하드, 익스트림으로 넘어가는 일련의 상승 단계를 단숨에 2~3단계 이상 한꺼번에 올리는 듯한 느낌이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기본 투급이 30만이라는 것. 익스트림 기준 가장 높은 투급이 '마신 하우렉스'의 22만인 것을 감안하면 아주 높은 수치다. 붉은 마신, 회색 마신, 마신 하우렉스 3종이 30만 모두 동일하지만 각 마신의 공략 난이도는 큰 차이가 난다.

또 하나의 특징은 '우세속성 영웅만 파티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정 속성이 아니면 아예 출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코인 고서, 딜러, 보조(서브 케인)'로 대표되는 파티 구성 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파티를 구성해야만 한다. 특히 붉은 마신과 회색 마신은 코인 고서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기존과 다른 공략법이 필요하다.


투급 30만. 우세 속성만 입장 가능. 지금까지 말랑말랑했던 섬멸전과는 확실히 다르다. = 게임조선 촬영

 

 

◆ 붉은 마신 : 다시 나태 킹의 시대가 왔다.

간단히 말하면 다시 옛날 공략법으로 돌아간 느낌이다. 코인 고서와 빙결 영웅이 없었던 바로 그 시절 공략법이 필요해졌다. 필수 영웅은 '나태 킹'. 유일하게 붉은 마신에게 석화를 걸 수 있는 귀하신 몸으로 돌변했다.

딜러로는 '헌터 슬레이더', '돌진 반', '갈란' 가장 무난하다. 한때 붉은 마신 한정 최고의 딜러라 칭송받던 'SR 호크 엘리자베스'는 속성 문제로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자. 나머지 1인은 스턴 보조인 '리무르'나 딜러 중 하나를 데려가면 무난하다.

서브로는 체력형(녹색)인 케인 대신 고르기우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첫 마신답게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은 편이다. 1페이즈 공격력이 그리 높지 않은 편이라  투급이 낮아 선공을 때리지 못해도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딜러와 나태 킹의 공격력이 9500 이상이라면 도전할 수 있는 수준.

게임조선은 양쪽 모두 '나태 킹, 헌터 슬레이더, 돌진 싸움꾼 반' 조합(총 투급 28만 수준)으로 도전해 두 번만에 공략 성공했다.

  ● 추천 영웅
     석       화 : SSR 나태 킹
     스턴 보조 : SSR 리무르
     딜       러 : SSR 헌터 슬레이더, SSR 싸움꾼 반, SSR 갈란
     서       브 : R 고르기우스, SR 속력 제리코

 

◆ 회색 마신 : 왕녀 엘리자베스를 활용한 회복과 필살기가 핵심.

'헬' 난이도의 진정한 어려움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숲 킹, 케인, 녹색 길선더, 구브람, 왕녀 엘리자베스 등 '코인 고서'를 제외하면 기존 섬멸전에서 쓰던 영웅 대부분을 쓸 수 있어 이전과 비슷한 느낌으로 공략할 수 있다. 다만 회색 마신은 모든 디버프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순수 스펙이 중요한 마신인데 더! 높아진 체력과 더! 높아진 방어력을 코인 고서의 랭크업 도움 없이 잡아야 된다는 것이 큰 부담이다.

게임조선에서는 양쪽 모두 '숲 킹, 왕녀 엘리자베스, 녹색 길선더' 파티(투급 302,000)로 잡는데 성공했다. 엘리자베스가 매 턴 필살기를 사용해 회복하고, 이를 이용해 채워진 필살기 게이지를 활용해 길선더와 숲 킹의 필살기를 매 턴 사용하는 것. 2페이즈로 넘어가면 서로의 호흡이 맞지 않거나, 회색 마신이 전체 공격을 남발하면 전복되는 경우가 많았다.

참고로 투급 30만을 넘기지 못해 선공을 빼앗기면 아주 높은 확률로 전복되니 선공을 가질만한 스펙이 아니라면 도전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 추천 영웅
     버 프 : SR 녹색 길선더, SSR 구 헬브람
     회 복 : SSR 왕녀 엘리자베스
     딜 러 : SSR 숲 킹
     서 브 : SR 케인

 

◆ 마수 하우렉스 : 투급 30만도 무리. 최상위 유저를 위한 섬멸전.

회색 마신을 잡으며 '와~ 어렵다!' 라고 말했다면, 마수 하우렉스는 '와 이걸 잡으라고?' 라는 말이 나오는 수준.

코인 고서를 활용할 수 있어 '랭크업 후 극딜' 공략법을 활용할 수 있으나, 하우렉스의 높아진 방어력 때문에 체감 대미지는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다. 기본 공격력 1만이 넘는 마신 멜리오다스 두 명이 점화 3단계 상태에서 날린 필살기로 절반 정도만 깍을 수 있었다.

게임조선은 '마신 멜리오다스, 신 삼절곤 반, 코인 고서', '마신 멜리오다스, SSR 아서, 코인 고서' 조합(투급 31만)으로 약 10여 번 연속으로 도전했으나 결국 공략에 실패했다.

하우렉스는 개인의 상당한 스펙과 파티원간의 호흡이 아주 중요하니 섣불리 도전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 추천 영웅
     버   프 : SSR 아서
     랭크업 : SSR 코인 고서
     회   복 : SR 마스코트 엘리자베스
     딜   러 : SSR 마신 멜리오다스, SSR 신 삼절곤 반, SSR 베니마루
     서   브 : SR 근력 제리코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