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M, 미리 둘러보는 글루디오, 주요 사냥터와 적정 레벨은?

작성일 : 2019.09.27

 

많은 이의 관심을 받아오던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대작 MMORPG '리니지2M'은 주요 정보를 공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남다른 스케일의 작품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는 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향후 몇 년간 따라올 수 없는 게임, 한발 앞선 게임이 될 것"이라 밝히면서 자신감을 내보였다. 

실제로 리니지2M은 기존 모바일 게임 작품에서는 보지 못했던 4K 그래픽을 지원함과 더불어 심리스 세계를 구현해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공간 내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또, 로딩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물론, 캐릭터 간 충돌이 발생하는 등 새로운 기술력을 선보인다.

미디어 쇼케이스 이후, 차츰 게임 내 주요 세부 정보가 공개되고 있는 상황인데 가장 먼저 공개된 정보는 바로 '월드맵'이다. 리니지2M의 원작, '리니지2'를 모바일로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한 월드맵은 벌써부터 리니지2M의 개성넘치는 세계를 모험하고 있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특히 27일 공개된 월드맵에서는 '글루디오' 지역의 주요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준비되었으며, 글루디오 외에도 아덴 대륙의 주요 지역, 디온과 인나드릴, 기란, 오렌, 아덴 등의 정보도 속속히 추가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공개된 글루디오에는 3개의 비전투 지역과 10개의 사냥터가 존재한다. 비전투 지역에 배치된 NPC의 경우, 각 지역마다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돼 있는데, 예를 들어 글루딘 마을에는 잡화 상인과 스킬북 상인이, 그리고 글루디오성 마을에는 혈맹 상인과 마법 주문서 상인이 위치해 있다.

사냥터의 경우는 권장 레벨 10의 사자머리 언덕을 시작으로 권장 레벨 35까지의 개미굴이 준비돼 있으며, 각 사냥터에서는 각기 다른 환경 및 몬스터를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왕 개미 등의 보스 몬스터와도 조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사자머리 언덕

리니지2M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는 이용자가 가장 먼저 몬스터와 전투에 돌입할 것으로 보여지는 지역이다. 10레벨부터 11레벨까지가 권장 레벨로 설정돼 있으며 야생 멧돼지와 어린 야생 멧돼지, 일꾼 위어스 등의 몬스터가 출몰한다. 글루딘 마을 남쪽 출입구와 연결돼 있으며 과거 항구로 번성했던 곳이라고 한다.

■ 랑크 리자드맨 서식지

 

글루디오의 토착 종족인 랑크 리자드맨 부족이 살고 있는 곳이며, 과거 엘프가 사라지면서 군대를 조직할 정도로 강성했으나 통일왕 '라울'에 의해서 대부분 소탕되고 현재는 일부만 남아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전투 권장 레벨은 11레벨에서 14레벨이다.

■ 글루딘 마을

이용자가 가장 찾게될 마을은 글루딘 마을이다. 글루딘 마을은 아덴 대륙과 그레시아 대륙을 바닷길로 연결하는 무역 중심지였으나 그레시아 전쟁 이후 교역이 끊기면서 과거의 명성은 사라진 상태. 하지만 여전히 말하는 섬을 왕복하는 배편이 존재하며 기사단장 레지나가 마을 재건 작업을 위해 용병을 모집하고 있다. 잡화 상인과 스킬북 상인 NPC가 배치돼 있다.

■ 투렉 오크 야영지

그레시아 전쟁 당시 그레시아 군이 버리고 간 수인병 중 하나인 투렉 오크 잔당이 머물고 있는 곳으로, 위대한 영혼의 체르투바가 이들을 이끌고 있다. 주요 몬스터로는 투렉 오크 군장과 투렉 오크 제사장이 있으며, 보스 몬스터로 위대한 영혼의 체르투바와 조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권장 레벨은 19레벨부터 21레벨이다.

■ 경비대 초소

글루딘 마을과 글루디오성을 잇는 거점으로, 과거 아덴 내륙 지방을 공격하기 위해 그레시아군이 세운 임시 요새였다. 이후 르윈 영주가 경비대를 파견해 요새를 재정비하고 있으며, 글루디오에 남아 있는 그레시아 수인족 용병을 감시하는 목적으로 사용 중이다. NPC로는 신탁의 사제와 경비병, 매입 상인이 위치하고 있다.

■ 버려진 야영지

그레시아 전쟁의 흔적이 남아있는 또다른 지역이다. 그레시아군이 야영지로 사용했던 곳으로, 퇴각 시 철거하지 못한 군영 시설물을 현재는 낙오된 올 마훔 용병들이 사용 중이다. 추천 레벨은 14레벨부터 16레벨이며, 주요 등장 몬스터로는 올 마훔 지휘관과 올 마훔 궁사, 올 마훔 주술병 등이 있다.

■ 글루디오성 마을

글루디오 지역의 중심지이자 그레시아군으로부터 아덴 대륙을 지키는 전초 기지이다. 그레시아 전쟁 이전부터 꾸준히 외부의 침입을 받아옴에 따라 매우 견고하게 성이 지어졌다. 글루디오의 영주는 르윈 발트너이며, 혈맹 상인 NPC와 마법 주문서 상인 NPC가 머무르고 있다.

■ 버림받은 신전

아주 먼 옛날 인간에게 마법을 전수한 엘프 여왕 베오라가 마법 실험을 했던 곳이라고 전해지는 신전이다. 특이한 것은 말하는 섬에 위치한 엘프 유적지와 내부 구조과 동일하다는 점. 입구가 땅 속에 묻혀 있었기에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잊혀져 있었으며 최근에 투렉 오크와 모종의 거래를 한 올 마훔이 도굴을 위해 입구를 파내면서 다시금 모습을 드러냈다. 권장 레벨은 16레벨부터 19레벨이며 신전 마법사의 원령, 신전 기사단장의 원령, 올 마훔 지휘장교 등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 비탄의 폐허

과거 버니스의 농장으로 불리었던 곳으로, 흑마법사 사반과 르윈의 싸움으로 인해 농장은 폐허가 되고 미처 피하지 못한 주민들은 좀비가 되었다. 이 싸움에서 영주는 왼팔을 잃었다고 한다. 현재는 폐허가 되어 좀비가 된 주민들이 정처없이 떠돌고 있다. 대표 몬스터로는 병사 좀비, 버니스의 일꾼 좀비, 괴물눈 감시자 등이 있으며 22레벨부터 25레벨 이용자에게 적합한 사냥터다.

■ 절망의 폐허

버니스 농장과 마찬가지로 로스턴 마을 또한 폐허로 변한 곳이다. 로스턴 마을은 그레시아 전쟁 때 그레시아 군이 고용한 올 마훔 용병단이 주민들을 무참히 살해하고 약탈을 일삼으면서 폐허로 변했다. 전쟁이 끝난 후 영주가 농장을 다시금 재건하기 위해 노력햇으나 계속해서 늘어나는 언데드 때문에 재건 작업이 중단되었다. 몬스터로는 굶주린 바딜린과 뒤틀린 좀비, 괴물눈 순찰자를 만날 수 있으며 23레벨부터 26레벨이 적정 방문 수준이다.

■ 베레스의 봉인터

마법 골렘, 모래 골렘, 바위 골렘 등이 출몰하는 곳으로 27레벨부터 30레벨이 권장 레벨이다. 이곳에 골렘이 등장하게 된 이유는 과거 상아탑 마법사들이 크란벨의 마도서로 베레스를 봉인했는데, 그 때 방출된 거대한 마력으로 인해 바위와 흙이 골렘으로 변한 것. 

■ 황무지

베레스의 봉인터와 마찬가지로, 베레스를 봉인하기 위해 사용한 전설의 마법서 크란벨의 마도서의 여파가 들이닥친 곳으로, 마법의 부작용으로 인해 주변의 생물은 모두 죽고 황무지로 변해버렸다. 이곳에 남아있는 것이라곤 마법으로 인해 변형된 생물체와 거대 거미 뿐이다. 등장 몬스터는 광폭한 바실라와 엘모아덴 백인대장의 원령, 황무지 수호 개미 등이 있으며 26레벨부터 31레벨까지의 용사들이 찾기에 적합하다.

■ 개미굴

글루디오 지역에서 가장 높은 레벨을 가진 몬스터가 등장하는 곳으로, 보스 몬스터 여왕 개미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 글루디오 영주와 전투를 펼친 바 있는 흑마법사, 검은 불꽃 사반도 이곳에서 조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수개미가 몬스터로 등장한다. 권장 레벨은 27레벨부터 35레벨까지.

베레스 봉인 당시의 여파로 곤총은 매우 거대해졌으며, 이들은 황무지에 거대한 굴을 팠다. 굴 깊숙히 여왕 개미가 계속해서 알을 낳으며 위협적인 개미를 부화하고 있다.

■ 글루디오 지역 주요 사냥터 정보

지역명 권장 레벨 주요 몬스터 및 NPC
사자머리 언덕 10Lv ~ 11Lv 야생 멧돼지 / 어린 야생 멧돼지 / 일꾼 위어스
랑크 리자드맨 서식지 11Lv ~ 14Lv 랑크 리자드맨 대장 / 랑크 리자드맨 궁사 / 랑크 리자드맨 전사
버려진 야영지 14Lv ~ 16Lv 올 마훔 궁사 / 올 마훔 주술병 / 올 마훔 지휘관
버림받은 신전 16Lv ~ 19Lv 신전 마법사의 원령 / 신전 기사단장의 원령 / 올 마훔 지휘장교
투렉 오크 야영지 19Lv ~ 21Lv 위대한 영혼의 체르투바 / 투렉 오크 군장 / 투렉 오크 제사장
비탄의 폐허 22Lv ~ 25Lv 병사 좀비/ 버니스의 일꾼 좀비 / 괴물눈 감시자
절망의 폐허 23Lv ~ 26Lv 굶주린 바딜린 / 뒤틀린 좀비 / 괴물눈 순찰자
베레스의 봉인터 27Lv ~ 30Lv 마법 골렘 / 모래 골렘 / 바위 골렘
황무지 26Lv ~ 31Lv 광폭한 바실라 / 엘모아덴 백인대장의 원령 / 황무지 수호 개미
개미굴 27Lv ~ 35Lv 여왕개미 / 검은 불꽃 사반 / 수개미
글루딘 마을 - 기사단장 레지나 / 잡화 상인 / 스킬북 상인 
경비대 초소 경비병 / 신탁의 사제 / 매입 상인
글루디오성 마을 글루디오 영주 르윈 발트너 / 혈맹 상인 / 마법 주문서 상인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