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네오지오 아케이드스틱프로, 日아마존 통해 출시일 공개 '11월 11일 예정'

작성일 : 2019.09.26

 

격투게임 명가 SNK가 만드는 신규 게임기 '네오지오 아케이드스틱프로(이하 아케이드스틱)'의 출시 예정일이 아마존 재팬을 통해 공개됐다.

그동안 SNK 공식 홈페이지와 SNK 온라인 샵에서 아케이드스틱 출시일을 올해 가을 예정으로만 명시하고 있었으나 추가로 예약 구매를 받는 아마존 재팬에는 출시 예정일이 11월 11일로 등록됐다. 아마존 재팬의 예정일대로라면 작년 5월 출시된 SNK의 게임기 '네오지오미니' 이후 1년 반 만에 새로운 하드웨어가 출시되는 셈이다.


아마존 예약 페이지에 11월 11일로 등록 = 아마존 재팬 갈무리

새로 출시될 아케이드스틱은 네오지오 CD의 컨트롤러를 모티브로 만든 게임기로 SNK의 대표 대전격투 게임인 킹오브파이터즈부터 사무라이스피리츠, 아랑전설, 월화의검사, 월드히어로즈, 닌자마스터즈 등 SNK의 대표적 게임이 수록돼 있다.

아케이드스틱프로에 네오지오미니의 패드를 연결해 2인이 함께 대전할 수 있으며, 반대로 네오지오미니나 컴퓨터에 아케이드스틱을 연결해 조이스틱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네오지오미니에 비하면 수록 타이틀 수가 적지만, 크기가 작아 별도의 패드를 구매하지 않으면 양손으로 플레이하기 힘들었던 이전 기종보다 조작이 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SNK는 현재 SNK 온라인 샵과 아마존 재팬을 통해 아케이드스틱의 예약을 받고 있으며, 가격은 세금 포함 15,290엔이다. 아케이드스틱 또한 네오지오미니와 마찬가지로 국내 출시가 예정돼 있으나 정확한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아케이드 스틱 수록 타이틀 = 아마존 재팬 갈무리

[성수안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