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모바일에선 '달빛조각사', 콘솔에선 '미스트오버' 기대감 조성 스타트!

작성일 : 2019.09.23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크래프톤 연타석 홈런 가나요! '미스트오버' 체험기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로그라이크 RPG '미스트오버'가 10월 출시를 앞두고 타임 트라이얼 체험판을 배포했습니다. 미스트오버는 콘솔 불모지라 할 수 있는 한국에서 '한 줄기의 빛'이 되고 있는데요! 스팀 최고 인기 제품 9위에 랭크되면서 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다키스트던전'의 아류작이라고 하지만, 미스트오버는 분명 미스트오버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던전 탐험 방식부터 전투 방식까지, 확실히 차별화를 했습니다.

▶ [체험기] 미스트오버, 체험판만 봐도 대박 예감. '크래프톤' 콘솔 연타석 홈런 터지나?

- 신작의 계단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로 흥행하기 쉽지 않을텐데... '리치리치'

유엘유게임즈의 신작, '리치리치'가 예상 외의 성적을 거두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써는 이례적인 경우인데요. 무려 구글 최고 매출 순위 22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물론 현재는 살짝 하락한 모습이지만 여전히 높은 순위를 유지중! 한편, '기적의검'은 꾸준히 순위가 상승해 지금은 구글 매출 순위 12위를 기록중.

▶ [신작의계단] 왕과 황제 뒤쫓는 단순 경영 시뮬레이션 새 핏줄, 리치리치

- 검은달

당신에게 자유를 드립니다! A-Z까지 자유로운 '검은달'

모바일 게임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볼륨, 검은달이 사전체험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검은달은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투 콘텐츠부터 세밀하게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직접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UGC 시스템, 설계부터 꾸미기까지 가능한 하우징 시스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달라지는 멀티 엔딩 등이 특징입니다. 또, 무협에 등장하는 문파 중 하나를 골라서 무공을 사용하는 등 강호의 삶을 체험하고, 경공을 통해 어디든 이동할 수 있는 것도 매력! 콘텐츠가 너무 무궁무진해서 혼란스러운 '검은달'입니다.

▶ [풍경기] 모바일 게임 볼륨이 이정도라고? 사전체험 첫 날부터 화끈했던 '검은달'

- 나선영웅전

한국 한정 캐릭터 '황진이', '춘향' 내세운 '나선영웅전'

18일 웹젠의 신작 모바일 SRPG '나선영웅전'이 출격했습니다. 나선영웅전은 세로형으로 즐기는 턴제 RPG 방식을 내세웠는데요. 덕분에 더욱 직관적이면서도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 국내 현지화 작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면서 한국 한정 캐릭터 3종을 준비했습니다. 현재 '황진이'와 '춘향'을 먼저 선보였으며 추후 '도깨비'를 출시할 예정. 기존의 모바일 SRPG와 차별화하기 위해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한 '나선영웅전'.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시다구요? 그럼 지금 확인해보세요.

▶ 황진이와 춘향이도 나섰다! 신작 모바일 SRPG '나선영웅전' 매력 포인트 무엇?

- 달빛조각사

도대체 다섯 번째 클래스의 정체는 뭡니까?

19일 달빛조각사가 시네마틱 티저 영상을 공개하면서 수많은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해당 영상에서 주목해야할 것은 바로 '다섯 번째 클래스'의 정체입니다. 달빛조각사의 기본 클래스는 총 5종이라고 밝혔고, 공식 카페를 통해 총 4종의 정보가 공개된 상태. 하지만 다섯 번째 클래스에 대한 정보는 아직 없는 상태인데요. 해당 클래스의 외형이 영상을 통해서 처음으로 등장한 것입니다. 일부 게이머는 해당 클래스에 대해 '조각사'일 것이라고 추측하는 한편, 일부 게이머는 '암살자'일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과연 그의 정체는?

▶ 달빛조각사, 암살자 혹은 조각사? 다섯 번째 클래스의 정체는?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